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하이브랩, 박정재 CFO 영입 "IPO준비 및 기업가치 제고 박차"

파이낸셜뉴스 2025.05.23 13:38 댓글 0

하이브랩, 박정재 CFO 영입 "IPO준비 및 기업가


[파이낸셜뉴스] 하이브랩은 최근 코스닥 상장사인 아이티센 대표집행임원(CEO), 아이티센그룹 부사장을 역임했던 박정재 대표( 사진)를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박 CFO는 자본시장 내 기업공개(IPO)와 인수합병(M&A) 전문가로 꼽힌다. 회계사 출신으로 롯데쇼핑을 거쳐 나우회계법인, SDN, 아이티센그룹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SDN, 아이티센, 시큐센 등 3개사의 IPO업무를 주도적으로 담당해 국내 자본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바 있다. 또 IT업계에서 쌍용정보통신, 콤텍시스템, LG히다찌, 한국금거래소, 소프트센 등 다수의 M&A를 성공적으로 클로징했다.

하이브랩에서 박 CFO는 재무, 전략기획, 회계, 인사, 총무, 법무 및 기업설명(IR) 관련 업무 전반을 총괄한다. 또한 재무 전략 수립과 재무 건전성 확보, 내부 시스템 정비 등 중장기적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역할을 맡게 된다. 동시에 건전하고 혁신적이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자본시장 측면에서 전략적 관점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하이브랩 서종혁 대표는 “우수한 전문성을 지닌 박 CFO가 하이브랩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신임 CFO의 영입으로 국내외 급변하는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시장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회사의 기업가치를 높이고 IPO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브랩은 플랫폼 중심의 글로벌 종합 디지털 에이전시로, 지난 2012년 설립 이래 삼성,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IT기업과 넷마블, NHN, 크래프톤 같은 주요 게임사 등 200여개의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성장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