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에어큐브 장윤주 부사장 |
FIDO 얼라이언스가 에어큐브 장윤주 부사장을 ‘2024년 우수 공헌자’(2024 FIDO Alliance Outstanding Contributor)로 선정했다.
장윤주 부사장은 Password-less 인증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여를 해왔으며, 특히
신원 및 접근 관리, IT 보안 분야에서 큰 성과를 이루어내며 우수 공헌자로 선정되었다.
장윤주 부사장은 수년간 FIDO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며 FIDO 얼라이언스의 여러 국제 행사들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최근 진행된 2024년 FIDO 세미나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더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는 장윤주 부사장과 에어큐브가 FIDO 얼라이언스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왔음을 증명한다.
에어큐브는 2002년 설립된 이후 금융, 의료,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에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며, IT 보안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에어큐브는
GS 1등급 인증과 EAL-4CC 인증을 획득하며 신뢰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았고, 여러 FIDO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FIDO 얼라이언스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에어큐브의 대표적인 솔루션 에어프론트(AirFRONT)는 IP 관리 및 비허가 단말 차단 기능을 제공하며, 국내외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SDN 네트워크 인증/정책 솔루션 바이프론트(ByFRONT)는 Cisco, Arista Networks 등 글로벌 네트워크 벤더와의 호환성을 자랑한다. 에어큐브의 MFA, SSO솔루션인 브이프론트(V-FRONT)는 패스워드리스 인증 및 피싱 방지 기능을 제공하며, FIDO Passkey 기술과 생체 인증 확장을 지원한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어큐브는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갖춘 솔루션을 통해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
장윤주 부사장은 "이번 FIDO 얼라이언스의 ‘2024년 우수 공헌자’ 선정은 제 개인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에어큐브 전체의 협업과 헌신 덕분에 이루어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인증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