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OTC돋보기]부종 치료제, 여성용 소염진통제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1.03 12:29 댓글 0

부종 증상 개선하는 일반의약품 '베노플러스겔'
여성들 삼키기 쉬운 크리 18% 줄인 소염진통제
수분 유지, 건조증상 완화하는 일회용 인공눈물


<span id='_stock_code_034940' data-stockcode='034940'>조아제약</span> 제공
조아제약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내 제약사들이 부종 증상을 개선하고 여성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염진통제 등 일반의약품(OTC)을 잇따라 출시했다. 5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조아제약은 최근 부종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 ‘베노플러스겔 50g’을 새롭게 내놨다. 주요 성분인 에스신은 혈관벽을 강화하고 부종 증상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하지부종 등 넓은 부위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보다 용량을 늘렸다.

베노플러스겔 50g은 부종 증상 개선을, 20g 제품은 멍 치료에 적합하도록 구성됐다. 두 제품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의사의 처방 없이 구매할 수 있다.

JW중외제약도 최근 여성용 소염진통제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인공눈물 제품을 출시했다.

여성용 소염진통제 ‘페인엔젤 레이디’는 패키지 디자인과 제형 크기를 축소한 리뉴얼 제품이다. 기존 크기에서 약 18% 줄어들어 복용 편의성이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성분인 이부프로펜은 안전한 소염진통제로 위장장애와 간독성 위험이 적으며, 파마브롬 성분은 월경 주기 중 부종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번 리뉴얼로 ‘페인엔젤’ 브랜드의 전체 소염진통제 라인업(5종)에 대한 제형 크기 축소 작업이 완료됐다. JW중외제약은 여성 소비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JW중외제약은 일회용 인공눈물 신제품 ‘프렌즈 아이원 쿨’을 선뵀다. 이 제품의 주요 성분은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나트륨(CMC)으로 눈 표면의 수분을 유지하고 건조 증상을 완화하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각막을 보호한다.

이 제품에는 L-멘톨이 함유돼 제품 사용 시 시원한 느낌을 제공하며, 청량감 강도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1단계다. 또 보존제와 방부제 등 염화벤잘코늄 등을 넣지 않아 렌즈 착용 중에도 사용 가능하다.

프렌즈 아이원 쿨은 일회용 용기에 포장돼 휴대가 간편하며,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