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아이마켓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김학재 사장 내정

파이낸셜뉴스 2024.12.30 17:30 댓글 0

김학재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span id='_stock_code_122900' data-stockcode='122900'>아이마켓코리아</span> 제공
김학재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아이마켓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B2B 산업자재 전문 유통기업 아이마켓코리아가 신임 대표이사에 김학재 사장을 내정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김 사장은 이사회의 공식 의결을 거쳐 정식으로 대표에 선임될 예정이다.

김 사장은 미국 오리건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후 1997년 삼성그룹 공채로 입사해 삼성물산에서 근무했다.핵심 고객사인 삼성 그룹에 대한 깊은 이해와 탁월한 영업 기반을 갖추었다는 것이 아이마켓코리아의 판단이다. 김 사장은 이후 도쿄미쓰비시은행을 거쳐 아이마켓코리아에 합류하여 해외사업, 영업, 경영관리, 최고재무관리자(CFO) 등 다양한 직책을 경험한 글로벌 리더십과 산업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김학재 대표 내정자는 아이마켓코리아의 해외 시장 진출 및 현지 법인 설립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등 약 3조 4000억원에 달하는 매출 성장의 주역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미국 텍사스 복합 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을 발굴 단계부터 진두지휘해 미래 성장의 토대를 확고히 다졌다.

아이마켓코리아는 현재 미국을 비롯한 해외 산업단지 개발과 물류 인프라 구축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현재 AI 기술을 활용한 구매 솔루션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김 사장은 이러한 전략적 비전 하에 혁신적 경영으로 체질 개선을 가속화하고 지속 성장이 가능한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방침이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