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공시

미래에셋 TIGER글로벌리튬&2차전지SOLACTIVE증권상장지수투자신탁(주식-파생형)(합성) ETF기타시장안내

TIGER 글로벌리튬&2차전지SOLACTIVE(합성) 2022.01.19 09:20

ETF기타시장안내
제목 투자유의사항안내
내용
본 ETF는 SOLACTIVE가 발표하는 “Solactive Global Lithium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여 기초지수의 수익률과 연동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본 ETF는 현재 기준 중국, 일본 등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 및 호주에 60% 이상을 투자하고 미국, 칠레, 유럽 등의 국가에 30% 내외의 비중을 투자하고 있어 아래와 같은 투자 유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시아 및 호주 종목의 실시간 반영: 본 ETF의 장중 NAV는 한국시장 개장시간 동안 개장시간이 겹치는 중국, 호주, 일본 등의 국가에 상장된 종목들의 가격 변동분에 대해서 본 ETF의 장중 NAV에 실시간 반영이 됩니다. 그러나 그 외의 국가에 상장된 종목에 대해서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새벽에 각 시장에서의 움직임을 반영합니다. 따라서 각 국가에 상장된 종목이 반영되는 시차에 따라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역외 ETF(LIT US)의 가격 변동분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LP(유동성공급지) 헤지업무 제한: 본 ETF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 종목이 상장된 중국본토/홍콩 거래소가 열리지 않는 시간인(한국기준) 오전 9시~10시30분(개장전), 오후 12시30분~2시(점심시간 휴장)는 유동성공급자(LP증권사)의 헤지업무 수행이 제한되고, 그로 인해 호가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투자판단에 참고할 사항 -

TIGER 글로벌리튬&2차전지SOLACTIVE(합성) 관련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