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가상화폐 뉴스

웨이브 파마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파마 유지 팁 3

파이낸셜뉴스 2021.07.23 15:42 댓글0

파마 당일 스타일 변형은 금물, 찬 바람으로 말려야

Unsplash



[파이낸셜뉴스] 자극적인 냄새와 뜨거운 열 견뎌가며 완성한 웨이브 파마. 탱글탱글한 컬을 오래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4시간 안에 스타일 변형은 절대 금지

파마 후 24시간 동안은 모발을 묶거나 핀으로 고정하는 것, 헤어밴드 착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모자를 쓰거나 한 쪽으로 오래 누워있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 시술 시 마지막 단계에서 스타일을 고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중화제’가 24시간에서 48시간가량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중화제 작용이 끝나지 않았을 때 모발의 스타일을 변형하면 자칫 자국이 남거나 컬의 모양이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뜨거운 바람은 모발 건조하게 만들어 탄력 떨어뜨리는 원인

파마는 약품을 통해 모발의 조직을 해체한 후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다시 약품을 통해 고정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모발은 극도로 손상됩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모발을 건조하면 모발의 수분이 증발해 손상이 더욱 가속화 됩니다. 잘 끊어지고 갈라지는 것은 물론이고 탄력을 잃어 탱글탱글한 컬이 수일 내로 풀릴 수 있습니다. 모발을 건조할 때는 찬바람을 사용하고,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컬링 로션이나 에센스 등을 발라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세요.

모발이 무겁게 느껴지더라도 린스는 필수

샴푸 후에는 린스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린스를 사용하면 모발에 유분기가 더해지므로 모발이 두피에 달라붙고 컬이 늘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오히려 린스는 모발 표면에 보호막을 씌워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수분 가득한 모발은 건조한 모발보다 훨씬 탄력 있는 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