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홍준표, 尹대통령 비판한 유승민에 "어려울 땐 침묵이 도와주는 것"

아시아경제 2022.10.01 17:21 댓글0




홍준표 대구시장은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의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공개 비판을 이어나가는 것에 대해 "대통령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는 침묵하는 게 도와주는 거 아닐까요"라고 했다.




1일 홍 시장이 만든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에 따르면 홍 시장은 '유승민 의원이 그나마 옳은 소리 하네요'라는 제목의 글에 전날 이 같은 댓글을 달았다.




홍 시장의 지지자로 추정되는 이 글의 작성자는 "유승민 의원 같은 분이 보수에 계시니 그나마 보수의 체면을 지킬 수 있네요"라며 "잘못된 것은 잘못된 거라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유 의원 같은 분들이 많이 계셔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최소한 이번 바이든, 발리면 사건은 유승민 의원 같은 분들의 목소리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여러 가지 이유로 준표형은 말을 아끼고 있는 거 같습니다만, 최소 준표형도 유 의원과 같은 입장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지난달 29일 최근 윤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이나 우리 당이나 국민을 개돼지로 취급하는 코미디 같은 일을 당장 중단하고 이 문제는 깨끗하게 사과하고 지나가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유 전 의원은 같은 달 25일에도 윤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에 대한 대통령실 해명을 두고 "막말보다 더 나쁜 게 거짓말"이라고 하는 등 비판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

증권사 리포트

시황 종목 업종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