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2701호에서 벌어진 상상 초월하는 일..." 축구 대표팀 트레이너의 저격 후폭풍 예고

파이낸셜뉴스 2022.12.07 08:08 댓글0

안덕수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캡처
안덕수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캡처



[파이낸셜뉴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선수들과 함께 했던 대표팀 트레이너가 SNS에 대한축구협회를 비판하는 듯한 글을 남겨 후폭풍이 예상된다.

월드컵 기간 내내 대표팀 선수들의 마사지와 치료를 맡은 안덕수 트레이너는 6일 브라질과의 16강전이 끝난 후 개인SNS에 선수들과 찍은 단체사진을 게재하며 누군가를 저격하는 글을 올렸다. 손흥민 등 선수들은 ‘좋아요’를 눌렀다.

안 트레이너는 “2701호에선 많은 일이 있었다. 2701호가 왜 생겼는지는 기자님들이 연락주시면 상상을 초월할 상식 밖의 일들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저 또한 프로축구팀에 20여 년 가까운 시간을 보낸 사람이기에 한국축구의 미래를 생각 안 할 수가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부디 이번 일을 반성하시고 개선해야 한국축구의 미래가 있을 것”이라며 “바꾸세요. 그리고 제 식구 챙기기 하지 마세요”라고 누군가를 저격하는 글을 덧붙였다. ‘할많하않’(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는 뜻의 신조어)이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그는 “2701호는 대한축구협회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 2701호의 정체를 알게 되면 절대 선수들을 비난 못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안 트레이너의 글이 누구를 겨냥한 내용인지는 알 수 없지만 해당 글에는 손흥민, 조규성, 황의조 등 이번 월드컵에 참여한 선수들을 비롯, 은퇴한 선수들까지 ‘좋아요’를 눌러 동의를 표했다.

한편, 안 트레이너는 축구협회에서 고용한 트레이너가 아닌 손흥민의 개인 트레이너로 손흥민의 요청에 따라 대표팀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수들의 케어가 이뤄진 호텔 객실 2701호 역시 손흥민의 아버지가 자비로 마련해줬다는 말이 나온다. 안 트레이너는 카타르 도착 당시 인스타그램에 “좋은 방 마련해주신 아버님. 아버님 말씀처럼 하루하루 찾아올 선수들을 생각하며 행복한 시간 보내다 가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긴 바 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월드컵 16강 진출 목표를 이루고 대회를 마무리했다. 벤투 감독과 선수단은 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축협 #대표팀 #대한축구협회 #트레이너 #카타르월드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