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이베스트證 “엔케이맥스, NK세포의 진가를 알아본 사람들이 택한 기업”

파이낸셜뉴스 2022.11.30 10:58 댓글0



[파이낸셜뉴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30일 내년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뇌질환과 항암제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기업에 주목해야 한다며 엔케이맥스를 꼽았다.

강하나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엔케이맥스에 대해 동종 NK세포치료제의 미국 임상 승인, 뇌질환에서의 근본적 치료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강 연구원은 “긍정적인 고형암 임상 데이터에도 불구하고 디스카운트 요인으로 여겨졌던 ‘동종의 부재’가 해결됐다”며 “엔케이맥스의 동종 NK세포치료제 SNK02는 림프구제거가 필요 없는 최초의 동종 NK세포치료제로 림프구제거의 부작용(면역력 저하, 면역거부 등)을 야기할 수 있는 그 전 처치 단계가 생략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자가 NK세포치료제 SNK01은 알츠하이머 환자를 대상으로 멕시코에서 임상1상이 진행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국내 기업 최초로 동정적 사용승인을 받았다”며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큰 폭의 인지능력 개선을 확인(치료 전 간이정신상태평가 점수: 12, 치료후: 22)했으며 멕시코 임상1상이 완료되면 미국에서 임상2상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또한 주요 뇌질환 중 하나인 파킨슨에서도 NK세포를 기반으로 한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파킨슨병 증상 직전에 자가 반응 T세포가 알파-시뉴클레인에 반응하는 기전이 보였기 때문인데 해당 기전을 기반으로 엔케이맥스는 지난 4일 미국 파킨슨 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특히 강 연구원은 “올해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와 유럽종양학회(ESMO)서 SNK01의 데이터 공개로 엔케이맥스의 NK세포치료제에 대한 효능이 입증됐다”며 “글로벌 빅파마들의 면역관문억제제 투여를 위해서는 PD-L1 발현율이 높아야만 하기 때문에 SNK와의 병용투여 파트너쉽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알츠하이머 #엔케이맥스 #NK세포치료제 #파킨슨 #강하나연구원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8 19: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