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엔케이맥스, 슈퍼NK로 고형암부터 알츠하이머까지 기대-KB증권

파이낸셜뉴스 2022.11.17 09:50 댓글0

<span id='_stock_code_182400' data-stockcode='182400'>엔케이맥스</span> CI
엔케이맥스 CI


[파이낸셜뉴스] KB증권은 17일 엔케이맥스에 대해 슈퍼(Super)NK로 고형암부터 알츠하이머까지 기대감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2002년에 설립된 엔케이맥스는 NK(Natural Killer, 자연살상)세포 기반의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바이오기업이다. 엔케이맥스는 '슈퍼NK(SNK)’를 기반으로 TKI 불응성 비소세포폐암, 육종암, 알츠하이머 등 고형암에서부터 신경퇴행성 질환까지 5종의 적응증을 타깃으로 하는 글로벌 수준의 임상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차별화된 NK세포 배양증식 기술, 양호한 임상1상 중간 데이터 등을 감안할 때 향후 글로벌 스타로 도약할 수 있을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며 "올해 말부터 내년 초에 TKI 비소세포폐암, 불응성 고형암(육종암), 알츠하이머 등 총 3개의 파이프라인 임상1상 데이터 발표가 예정돼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특히 육종암 임상1상 병용투여군 중간 데이터에 이어 최종 결과에서도 긍정적 데이터 도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라며 "향후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협력 강화 및 기술 수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슈퍼NK가 알츠하이머 치료의 원인을 해결, 알츠하이머의 추가 진행을 멈추게 하는 치료제로 개발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임 연구원은 "멕시코에서 진행된 임상1상 중간 결과에서 안전성과 잠재적 유효성이 확인됐다"라며 "슈퍼NK는 알츠하이머 치료의 핵심인 뇌혈관 장벽(BBB)의 높은 투과율과 뇌의 전체적인 면역 환경 개선 역할이 가능해 향후 파킨슨병 등으로 신경퇴행성 질환 파이프라인 확장도 기대된다"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SNK02'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1상 시 진행되는 용량증가 과정을 생략, 최대 60억개 투여를 허가 받은 동종 NK세포치료제다"라며 "내년 상반기 SNK02를 기반으로 한 임상1상 시작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임상성공 여부, 자금 이슈, 임상기간, 상업화, 오버행 등 제반 변수에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9 07: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