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상장 한 달 만에 기관 자금 홀린 'KODEX KOFR금리 액티브ETF'

아시아경제 2022.05.30 08:44 댓글0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지난 달 상장한 'KODEX KOFR금리 액티브(합성)ETF가 상장한 지 약 한 달 만에 순자산 5000억원을 돌파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KOFR금리 액티브(합성)ETF' 순자산 규모가 총 5006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4월 상장된 'KODEX KOFR금리 액티브(합성)ETF'는 한국 무위험지표금리(KOFR) 지수의 수익률을 추종하는 국내 최초의 ETF다. 한국예탁결제원이 산출하는 KOFR은 국채·통안증권을 담보로 한 환매조건부채권(RP)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된다.




실거래 기반으로 산출되어 무위험에 가깝고, 조작 가능성이 희박해 금융기관의 의견을 기반으로 산정되는 기존의 지표금리인 CD금리보다 신뢰도가 높다.




KODEX KOFR금리 액티브ETF는 금리 상승기에도 자본 손실이 없는 안전한 투자수단으로서 최근 빠르게 기관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또한 개인 투자자에게는 편리한 유휴자금 운용 수단으로서 인기가 늘고 있다.




증권사 계좌에 현금을 예치해 두는 것 대신 하루만 투자해도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수취할 수 있는 KOFR금리 액티브ETF를 매수해 운용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증권사 계좌에 예치해 얻을 수 있는 평균 예탁금 이용료율은 연 0.25% 미만이지만 KOFR 금리는 지난 26일 기준 1.799%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기준금리 정상화 기조에 따라 금리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KOFR금리 액티브ETF에 대한 채권투자 기관의 투자 문의가 급증하고 있고, 기관뿐 아니라 개인 투자자의 자금 유입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전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 김희천대표

    세력가치주 추세공략과 급등테마주파동매매

    08.10 08:03 무료방송중
  • 킹로드백호

    킹스아이1000%에디슨1000%한국비엔씨500%

    08.11 08:40 방송예정
  • 백경일

    대장주를 잡아라!,, 종목전략 전략 전문가의 명품리딩

    08.12 08:30 방송예정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8.10 14: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