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SAMG엔터 "티니핑, 中춘절 완구 매출 성장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2023.02.06 16:04 댓글0

&#39;반짝반짝 캐치! 티니핑&#39;. 사진&#x3D;<span id='_stock_code_419530' data-stockcode='419530'>SAMG엔터</span>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사진=SAMG엔터


[파이낸셜뉴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의 대표 캐릭터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이 중국 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6일 SAMG엔터에 따르면 올해 중국 춘절 기간 전후 이 회사의 3D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완구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배 증가했다. 판매 금액 기준으로는 약 5배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SAMG엔터 측은 "올해 완구를 시작으로 중국시장에 의류, 식음료(F&B)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중국 춘절 기간 완구 판매량이 늘어난 건 지난해보다 제품군이 다양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제품군(SKU) 1개당 평균 판매량으로 보면 1년 전과 비교해 49% 늘어났다.

지난달 기준 ‘캐치! 티니핑’ 완구는 중국 최대 e커머스플랫폼 ‘티몰’에서 피규어류 5위(매출액 기준)에 이름을 올렸다. 중국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징둥닷컴’에서는 피규어류 2위를 차지했다.

이 같은 성장세는 SAMG엔터의 다른 지식재산권(IP)과 비교해도 상당히 빠르다. SAMG엔터의 또 다른 메가 IP인 ‘미니특공대’는 중국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톱10에 올라서기까지 약 1년의 시간이 걸렸지만 ‘캐치! 티니핑’은 중국 3대 OTT인 유쿠(Youku)에서 론칭 3일 만에 톱3에 이름을 올렸다.

SAMG엔터의 중국 파트너 기업 와우따띠 관계자는 “SAMG엔터의 올해 중국 내 완구 매출 목표액은 약 100억원 정도였다"라면서 "'캐치! 티니핑'의 인기가 이어진다면 매출 200억원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SAMG엔터 관계자는 "이번 '캐치! 티니핑’의 완구 매출 성장세는 OTT 등 온라인을 통해 형성된 키즈 팬덤이 오프라인 매출로 확대되고 있다는 걸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SAMG엔터는 유튜브 구독자 수 4000만명, 유튜브와 OTT 합산 500억뷰에 이르는 강력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중국시장에 라이선싱 방식으로 완구를 판매했지만, 올해부터는 SAMG엔터가 직접 유통을 하기 시작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직접 유통 방식으로 완구를 판매하면 라이선싱 방식보다 개선된 이익률을 얻을 수 있다.

SAMG엔터 관계자는 “올해 수익성 확대를 위해 중국시장 내 제품 유통 구조를 좀 더 효율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며 “중국 파트너사와 신설법인을 설립하는 방안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20: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9 19: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