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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고객 98.1% "밀리의서재 계속 이용할 것"

파이낸셜뉴스 2025.09.03 10:01 댓글0

kt <span id='_stock_code_418470' data-stockcode='418470'>밀리의서재</span> CI. kt 밀리의서재 제공
kt 밀리의서재 CI. kt 밀리의서재 제공

kt 밀리의서재는 ‘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업고객 98.1%가 재계약 의사를 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문은 기업의 독서 서비스 도입 이유와 만족도 등을 조사하고 향후 기업 전용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시행했다. 조사 결과 기업 담당자의 94.2%, 서비스 도입 기업 구성원의 96.2%가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또한 '밀리의서재를 지속해서 이용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 기업 담당자의 98.1%가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기업 담당자와 구성원 모두 높은 만족감을 체감한 이유로 독서가 ‘보여지는 복지’가 아닌 ‘실질적인 이용으로 연결’된 결과라고 파악된다. 기업 담당자의 67.3%가 밀리의서재 도입 이후 ‘구성원의 만족도 개선’이 가장 눈에 띈다고 답했다. 실제로 자사 서비스가 도입된 기업 구성원의 참여도는 84.6%에 달한다.

기업 담당자들은 독서 서비스를 도입할 때 △다양한 도서 제공(73.1%) △다양한 기기 지원(50.0%) △베스트셀러 보유 수량 및 신간 업데이트 속도 (40.4%) △무제한 열람 가능 여부(40.4%)를 고려한다고 답했다.

밀리의서재는 22만권의 독서 콘텐츠를 보유하며 업계 최다 도서를 제공하고 있다. PC와 모바일 등 여러 기기에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며 오디오북과 도슨트북, 챗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구독’ 모델을 통해 도서 열람 인원 제한이 없으며, 무제한으로 책을 읽는 것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밀리의서재는 기업고객 전용 ‘관리자 페이지’를 생성해 기업 담당자가 임직원들의 독서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 담당자는 이를 바탕으로 기업문화에 맞춰 도서 추천이 가능하고 조직문화에 기반한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kt 밀리의서재 구독사업본부 박정현 본부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밀리의서재가 기업 담당자와 구성원 모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B2B 경쟁력을 입증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B2B 서비스 향상을 위해 기업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실질적인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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