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리서치알음 "모델솔루션, 챗GPT 4.0 임박 수혜주...AI 맞춤설계 부각"

파이낸셜뉴스 2023.03.14 08:58 댓글0



[파이낸셜뉴스] 리서치알음은 14일 모델솔루션에 대해 오픈AI의 GPT-4.0 공개가 임박함에 따라 수혜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이에 투자의견은 '긍정적', 적정 주가는 현 주가대비 상승여력 61.8%을 더한 3만 6000원을 제시했다.

최성환 연구원은 "GPT-4.0은 자연어부터 음성,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망라하는 ‘멀티모달 (Multimodal)’ 형태로 관측된다“라며 ”ChatGPT는 이미 우리 사회를 상당히 변화시키고 있다. 하지만 AI의 영향력은 이제부터가 시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GPT-4.0이 공개되면 우리는 그동안 상상으로만 존재했던 나만의 제품을 손쉽게 만들 수 있게 된다”라며 “몇몇 키워드와 음성지시로완벽한 제품 설계도 작성이 가능해질 것이고, 그러면 이제 AI로 설계된 디자인을 모델솔루션에 제작 의뢰하기만 하면 끝난다”라고 부연했다.

모델솔루션은 상상으로 설계하고 디자인한 모든 아이디어를 현실 제품으로 구현하는 능력을 가졌다. 실제 신제품 디자인에서부터 프로토타입 제품 제작, 정밀가공, 금형, 사출 및 CM(Contract Manufacturing,위탁생산)까지 토탈 제작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중간자 역할만 하는 타 기업들과 달리 동사는 첨단 프로토타입 제작 관련자체기술을 갖추고 있어 삼성전자를 비롯하여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스페이스X 등 글로벌 4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2022년 10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최대주주는 한국타이어다.

최 연구원은 “제품 개발 빈도와 수요 증가로 글로벌 프로토타입 시장은 2021년 159억 달러에서 2031년 456억달러로 연평균 +11.1% 성장이 예상된다”라며 “앞으로 AI 기술을 통해 누구나 창작자가 될 수 있어 프로토타입, 다품종 소량 생산 비즈니스를 하는 동사는 더욱 주목 받을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 프로토타입 사업부의 북미, 국내 수주 증가로 의미 있는 외형성장이 예상되고, 또한 고마진의 CM 사업부 비중 확대로 수익개선도 기대된다고 봤다.

최 연구원은 “AI 활용이 보편화되면서 앞으로는 AI를 통해 누구나 창작자 혹은 디자이너가 되는 시대가 올 것이다. 창작, 디자인 설계에 대한 허들이 계속 낮아질 것이며 그에 따라 다품종 소량 생산의 시대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이러한 산업 변화에 따라 동사의 비즈니스는 더욱 주목 받을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AI를 통해 산출된 수많은 제품 설계들이 동사의 신속한 프로토타입과 CM 사업을 통해 완성된 디바이스로 구현될 것이기 때문에 주목할 만 하다”라고 덧붙였다.
#AI #리서치알음 #모델솔루션 #챗GPT4.0 #AI맞춤설계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30 11: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