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KB證 "가온칩스, AI칩 수요 급증에 이익 성장 기대..목표가 15만원"

파이낸셜뉴스 2024.03.13 09:09 댓글0

연합뉴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KB증권이 가온칩스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제시했다. 중장기 성장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집행한다는 점이 긍정적이라는 평이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제시했다.

13일 권태우 KB증권 연구원은 "가온칩스는 지난해부터 2026년까지 연평균 98.2%의 이익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며 국내외 업체와 견주어 월등한 성장세가 예상된다"며 "인공지능(AI) 시장 성장에 따라 팹리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빅테크 및 AI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칩 개발 수요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가온칩스는 최근 2nm 공정을 수주한 최초의 글로벌 디자인 하우스로 선정,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 번 부각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권 연구원은 "최근 다수의 계약 공시를 통해 기술 경쟁력은 이미 입증됐다고 판단된다"며 "또 미중 지정학적 리스크를 우려하는 중국 AI 기업들의 수요도 늘고 있어 가온칩스의 입지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가온칩스는 최근 급증하는 AI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인력 충원 및 유형자산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권 연구원은 "투자 확대는 기술적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AI 파트너십 고객들과의 관계 강화를 의미한다"며 "단순 비용이 아닌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투자로 인식돼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KB증권은 가온칩스의 올해 예상 매출은 전년 대비 70.3% 증가한 1083억원, 영업이익은 81% 증가한 79억원으로 전망했다.

권 연구원은 "AI 칩 수요 급증과 함께 주문형 반도체인 NPU 설계 관련 개발 비중이 확대는 한편, 본격적 제품 양산을 앞두고 있어 외형 성장이 이어질 전망"이라며 "잠재적 리스크 요인은 전방 산업의 수요 부진과 느린 AI 침투율"이라고 했다.
#KB증권 #가온칩스 #AI칩


nodelay@fnnews.com 박지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8 0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