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샤페론 "성승용 대표,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연구개발 부문 수상"

뉴스핌 2023.09.27 09:07 댓글0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샤페론은 성승용 대표가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연구개발 부문)'에 2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싱크탱크중 하나인 '산업정책연구원'은 창조적인 경영 마인드로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해 국가 산업·경제 발전에 기여한 최고경영자에게 지난 7년간 매년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을 개최해 수상하고 있다. 올해에도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한다.


이번 수상은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 중인 성승용 대표가 2004년 '네이처 리뷰 이뮤놀로지'에 처음 발표한 염증 개시 이론을 바탕으로 지난 20년간 연구한 아토피 치료제의 개발성과를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성승용 대표는 2008년 서울대 의대 실험실 창업으로 시작해서 독자개발 신약이 글로벌 임상 2상 시험에 진입하는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샤페론은 독자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염증복합체를 제어하는 세계 첨단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제약사와 함께 3중 나노바디 항체도 개발중이다.


또한 샤페론의 합성 신약 부분은 면역 세포의 'GPCR19'를 표적으로 독자적인 염증복합체 억제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염증복합체가 과도하게 활성화 되어 발병하는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치료 할 수 있는 세계 최초(First in class)의 항염증 치료제 개발이 목표다.


이러한 신약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누겔(NuGel?)'이 올해 미국에서 임상2상 시험계획을 승인 받았으며,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누세린(NuCerin?)'은 국내에서 임상1상 시험을 진행중이다. 코로나19 폐렴 치료제 '누세핀(NuSepin?)'은 다국가 임상2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성 대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이들 '특허와 DATA package'를 거대 제약사에 판매 할 수 있는 정밀한 글로벌 영업 전략이 필요한 때"라며 "이를 위해 미국 보스턴에 사무소를 두고 다양한 글로벌 제약사들에게 '특허와 DATA package'를 팔기 위해 고분 분투하고 있으며, 보다 체계화된 글로벌 기술 이전과 신약개발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오른쪽) 샤페론 한선애 부사장 [사진=샤페론]

00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4년연속100%이상최다1위■6년연속최고수익률 1위

    03.08 08:20

  • 진검승부

    조국신당 관련주 급등과 총선 관련주 분석

    02.26 19:00

  • 진검승부

    매년 찾아오는 3~5월 개별주 테마주 장세

    02.23 19:4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2.27 0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