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필에너지, 새 먹거리 '46파이 와인더' 추가 수주

파이낸셜뉴스 2025.03.10 09:00 댓글0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와 계약
작년 7월 이후 추가 수주 일궈
64파이 원통형 배터리 급성장
각형 이어 원통형 라인업 강화
"국내외 거래처 다변화 가속화"


<span id='_stock_code_378340' data-stockcode='378340'>필에너지</span> 본사 전경. 필에너지 제공
필에너지 본사 전경. 필에너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필에너지가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로 주목 받는 46파이 공정 장비 와인더(권취기) 추가 수주를 일궜다. 앞서 유럽 거래처와의 계약에 이어 또 한 번 글로벌 배터리 제조업체로부터 수주 실적을 쌓았다.

필에너지는 원통형 배터리 제조업체로부터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와인더를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필에너지는 지난해 7월 유럽 기업과 46파이 와인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 장비는 양극·음극을 정밀하게 가공하는 노칭 공정과 양극·음극·분리막 등을 둥글게 마는 권취 공정을 논스톱 생산 시스템으로 구현했다. 이를 통해 배터리 생산 속도를 높이고 작업 중단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필에너지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유수 배터리 전시회에 참가하면서 46파이 와인더 마케팅을 적극 진행했다"며 "기업의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하면서 46파이 와인더 관심도 끌어올린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와인더 수주는 매출 기록 이상 의미가 있다"며 "주력인 중대형 각형 배터리뿐 아니라 원통형 배터리까지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회사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히 통한다는 점을 입증한 사례"라고 덧붙였다.

필에너지는 최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5'에 부스를 마련했다. 전시회에 46파이 원통형 배터리와 전고체 전지 등 차세대 배터리에 관심이 모아지는 흐름을 반영, 46파이 원통형 와인더 등 관련 기술을 소개했다.

해외에서 진행된 전시회에서도 관련 기술 알리기에 열을 올렸다. 지난해 6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린 '배터리 쇼 유럽 2024'에 참가,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와인더를 알렸다. 북미 최대 규모 배터리 전시회에서도 부스를 열고 장비 마케팅을 진행했다.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수요가 빠르게 늘어난다. 테슬라는 4680 배터리를 자체 생산해 일부 모델에 적용 중이다. 이차전지 산업을 주도하는 삼성SDI·LG에너지솔루션 등도 관련 연구·개발(R&D)과 양산에 열을 올린다.

이 관계자는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와인더에는 독자적인 기술력이 담겨 있다"며 "특히 전지 끝부분을 여러 개 탭 형태로 가공해야 하는 공정에는 오랜 광학 설계·레이저 노하우를 반영했으며, 나아가 가공된 양극·음극·분리막 등을 정밀하게 마는 권취 기술까지 내재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중대형 각형 배터리 스태킹 외에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와인더 △전극 공정 장비 △전고체 배터리 장비 △에너지저장장치(ESS) 제조 장비 등으로 제품군을 넓힐 예정"이라며 "차세대 배터리 제조용 전극 공정 장비는 글로벌 업체와 공동 개발 중"이라고 덧붙였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한덕수 대장주 수익 실현! 다음 대장주는?

    04.17 19:00

  • 진검승부

    한덕수 후발주 급등 시작! 관련주 공개

    04.16 19:00

  • 진검승부

    트럼프 수혜주 알래스카 LNG 가스 관련주 분석

    04.15 19: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9 17: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