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아이씨에이치, 車 이어 드론 분야 진출…신규 산업 '확대'

아시아경제 2023.09.12 10:59 댓글0


그동안 스마트폰 시장에 주력하던 아이씨에이치가 자동차에 이어 드론 분야에도 제품을 납품하는 등 새로운 분야로 제품 적용처를 확대하고 있다.




아이씨에이치는 글로벌 드론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에 점착 테이프를 올해 하반기부터 납품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테이프는 드론의 기체 조립에 적용될 예정이다.




최근 미중 갈등의 고조로 이 기업의 중국내 드론 조립 현장이 유럽과 한국으로 변경되면서 아이씨에이치가 기회를 잡게 됐다. 아이씨에이치는 드론 시장이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만큼 관련 시장에 제품 공급 확대를 노리고 있다.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츠는 지난해 134억8000만달러(약 17조9000억원)인 드론 시장이 연평균 42.78%씩 고속 성장해 2029년까지 2328억달러(약 309조원)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공격용 드론, 감시용 드론 등에 대한 수요 확대와 함께 배달용 드론 등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의 상용 드론 채택 증가로 드론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회사는 앞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에도 진출했다. 아이씨에이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부품사인 콘티넨탈(Continental AG)사에 EV전장 디스플레이 노이즈 방지용 소재를 납품하고 있다. 해당 소재는 폭스바겐 그룹 아우디 전기차 e-트론(Tron)과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EV에 적용되고 있으며 EV차량 중앙정보디스플레이(CID) 패널 노이즈와 디스플레이 회로 노이즈를 제거해 디스플레이의 오작동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아이씨에이치는 관련 제품의 추가 납품도 추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아이씨에이치는 전방산업인 스마트폰 산업의 성숙기 진입으로 인한 실적 둔화를 극복하기 위해 스마트폰 생태계의 한계를 뛰어 넘어야 한다는 과제를 갖고 있다"며 "자동차, 드론 등 새로운 성장 산업으로의 진입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조국신당 관련주 급등과 총선 관련주 분석

    02.26 20:00

  • 진검승부

    매년 찾아오는 3~5월 개별주 테마주 장세

    02.23 19:40

  • 진검승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임박과 증시 전망

    02.22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2.26 16: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