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제이엘케이, KMI 한국의학연구소에 의료 AI 솔루션 공급

파이낸셜뉴스 2024.05.08 09:56 댓글0

<span id='_stock_code_322510' data-stockcode='322510'>제이엘케이</span> CI
제이엘케이 CI


[파이낸셜뉴스] 제이엘케이가 국내 건강검진 분야에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을 납품한다.

국내 1호 상장 AI 의료 기업 제이엘케이와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살루스케어는 건강검진 기관에 최적화된 의료 AI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국내 최대의 건강검진센터를 보유한 재단법인 KMI 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에 의료 AI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제이엘케이가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 KMI는 최신 의료 장비와 기술을 갖춘 8개의 직영 건강검진 센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 건강검진 전문 의료재단이다. 공급되는 솔루션은 CXR(흉부 X-RAY) 기반 AI 솔루션 'JVIEWER-X'다. 의료진이 질병을 정확하고 빠르게 검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이엘케이와 살루스케어는 이번 납품을 계기로 연간 약 2200만명 규모로 성장한 국내 건강검진 분야에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도입시키는 등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제이엘케이는 KMI 직영 건강검진센터와 연관된 800여곳의 KMI 네트워크 건강검진 센터에 JVIEWER-X 납품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고, 향후 뇌졸중과 치매 관련 검진 AI 솔루션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제이엘케이와 살루스케어는 KMI 납품에 앞서 건강검진센터 전용 AI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공동연구개발 및 판매 계약’을 맺은 바 있다.

김동민 제이엘케이 대표는 "이번 건강검진센터 AI 솔루션 공급은 국내 최고의 CXR 전문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성공해 낸 것”이라면서 “제이엘케이가 국내 최고의 의료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내 최대 검진센터인 KMI 납품으로 전국 검진센터에 솔루션 공급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면서 “기존의 뇌졸중 비급여 매출에 연간 5조원 시장인 건강검진 분야의 지속적인 매출이 더해져 안정적 매출고 수익 제고는 물론 재무 안정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측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11개의 뇌졸중 진단 AI 풀 솔루션이 탑재된 모바일 의료전용 통합 앱(App) '스냅피(Snappy)'를 출시한 제이엘케이는 해당 플랫폼이 뇌졸중 골든타임 확보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며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공개방송] 썸머랠리 주도 업종과 테마

    06.17 06:49

  • 급등매매

    ★실리콘투★ 300% 급등한 풍선기법 대공개

    06.20 08:0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 실리콘투 ~축~ )

    06.28 08:2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6.17 07: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