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리서치알음 "센서뷰, 6G전이중 기술 세계최초 성공 적용분야 커..목표가 75%↑“

파이낸셜뉴스 2024.03.18 10:48 댓글0

센서뷰 로고. (출처: 센서뷰)
센서뷰 로고. (출처: 센서뷰)



[파이낸셜뉴스] 리서치알음은 센서뷰에 대해 18일 6G전이중 기술을 세계 최초로 시연 성공한데다 통신부터 K-방산까지 적용분야가 무궁무진해 성장성이 밝다고 진단했다.

이에 주가전망은 '긍정적', 적정주가는 현 주가 대비 상승여력 75.6%을 더한 7200원을 제시했다.

우휘랑 연구원은 "최근 AI, 자율주행, 머신러닝과 같은 미래 산업의 발전으로 통신 인프라의 중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다“라며 ”주요 선진국인 미국, 중국, 일본, EU는 이미 6G를 선점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를 시작했는데, 6G의 이론상 최대속도는 1Tbps로 5G(28㎓) 대비 50배 빠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네트워크 고도화가 곧 미래 산업의 경쟁력”이라며 “동사는 6G 전이중 기술(Full-Duplex Radio, 동일 주파수 대역에서데이터를 송수신)을 세계 최초로 시연에 성공했으며, 6G 기반의 자율협력주행 서비스 핵심 기술을 개발해 주목을 당부한다”라고 부연했다.

센서뷰는 2015년 설립된 초고속 유·무선 통신 연결 전문 소재·부품·장비 기업으로 5G·6G 생태계를 주도하는 mmWave(밀리미터파) RF(무선주파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기, 삼성전자, 퀄컴, 스페이스X,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 등이다.

초연결이란 사람과 사물이 물리, 가상 공간의 경계없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상호작용하는 인터넷 인프라를 지칭한다.

리서치알음에 따르면 최근 생성형 AI 활용이 일상화되면서 네트워크 트래픽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초연결을 위한 통신속도 향상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에서도 해당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제4이동통신사를 선정했고, 5G 28㎓ 서비스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

우 연구원은 “동사는 퀄컴향으로 39㎓ 대역 주파수의 스몰셀용 케이블·커넥터를 공급 중이며 주요 선진국 5G 투자에 따른 동반 성장이 예상된다”라며 “또한 K-방산은 2027년까지 세계 방산 수출 점유율 5% 돌파 및 세계 4대 방산 수출국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동사는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 등을 통해 육·해·공군에 300㎒~26㎓의 안테나, 어뎁터, 커넥터 등을 공급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작년에는 한국형 아이언돔 레이다 사업의 안테나 사업자로 선정, 30건 이상의 개발 계약 체결까지 완료해, 올해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봤다.

한편 리서치알음은 2025년 센서뷰의 영업실적 관련 매출액 636억원(흑전, YoY), 영업이익 91억원(흑전, YoY)으로 추정했다. 올해 BEP 근접 이후 내년에는 본격적인 수익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라는 판단이다.
#AI #머신러닝 #리서치알음 #센서뷰 #6G전이중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급등매매

    ★실리콘투★ 300% 급등한 풍선기법 대공개

    06.20 08:0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 실리콘투 ~축~ )

    06.28 08:20

  • 진검승부

    신나게 급등하는 K푸드 테마주 급등 패턴

    06.1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6.17 06: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