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엔바이오니아, 완전 생분해소재 특허취득

인포스탁 2023.11.17 10:00 댓글0

제목 : 엔바이오니아, 완전 생분해소재 특허취득
친환경 완전생분해 물티슈에 사용되는 원단으로 친환경 소재 시장 진출 가속화

[톱데일리] 첨단복합소재 전문기업 엔바이오니아가 친환경 생분해 물티슈의 핵심소재에 대한 '물티슈용 원단 및 그 제조방법' 특허 1건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물에서 쉽게 해체되는 '수분해(flushable) 물티슈'도 최근 개발을 마무리하고 관련 특허를 준비한다.

이번에 엔바이오니아가 개발한 물티슈 특허는 완전 생분해가 가능한 물티슈용 소재 제조기술이다. 이 개발소재는 기존 플라스틱 기반의 합성수지 소재를 대체하는 100% 천연소재를 사용했다. 미세플라스틱 발생을 원천 차단할 수 있어 친환경 적이고 인체에 무해하다.

엔바이오니아에 따르면 국내 물티슈 시장은 2021년 기준 5300억원 규모로 매년 3%내외 성장하고 있다. 그런데 현재 사용되고 있는 거의 대부분의 물티슈는 폴리에스테르, 폴리프로필렌 등의 합성수지를 사용한 건식 부직포원단을 사용하고 있다.

이들 합성수지 성분은 사용중에 미세플라스틱화 될 잠재적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자연 생태계에서 쉽게 분해되지 않아 소각을 진행하는데 소각시 발암물질과 온실가스 배출 등의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를 야기시킨다. 일상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티슈에는 초미세 나노플라스틱이 세포내로 침투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인만큼 장기사용시 인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엔바이오니아는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물에서 쉽게 해리되어 분리되는 '플러셔블(Flushable) 물티슈' 개발을 마무리하고 지적재산권 확보에 나섰다.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그동안 플라스틱재질의 물티슈로 야기된 환경(플라스틱 쓰레기), 보건(미세플라스틱 흡수), 그리고 사회적 이슈(하수처리장 펌프고장, 배관막힘, 이로 인한 범람피해 등)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정절 엔바이오니아 대표는 "20년 이상의 축적된 습식부직포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 소재개발·제품화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톱데일리
김민지 기자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목록

전문가방송

  • 킹로드백호

    뜨기전에 매수하라~100%X 7 [2개월]

    02.22 08:30

  • 진검승부

    개미가 떠난 직후 급증하는 한국 증시 거래대금

    02.21 19:00

  • 진검승부

    민주당 공천 파문에 급등 시작한 한동훈 관련주

    02.20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2.22 09: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