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효성첨단소재 "탄소감축, 성평등 위해 뛰겠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024.04.04 15:21 댓글0

반기문 유엔글로벌콤팩트 명예회장(앞줄 왼쪽 네번째)등 관계자들이 &#39;포워드 패스터&#39; 기념 행사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span id='_stock_code_298050' data-stockcode='298050'>효성첨단소재</span> 제공
반기문 유엔글로벌콤팩트 명예회장(앞줄 왼쪽 네번째)등 관계자들이 '포워드 패스터' 기념 행사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효성첨단소재 제공
[파이낸셜뉴스] 효성첨단소재는 4일 서울 용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정기총회에 참석, '포워드 패스터' 이니셔티브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포워드 패스터는 UNGC가 지난 2023년 출범한 이니셔티브로 기업들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성평등, 기후행동, 생활임금, 수자원 회복탄력성, 지속가능금융 등 5개 영역으로 구성되며 참가 기업들은 각 영역별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한다.

효성첨단소재는 이 가운데 기후행동 및 성평등 영역에 집중 참여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2030년까지 전세계 탄소 배출량을 절반으로 감축하고자 하는 목표에 부응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 개선,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탄소 배출량 감축 등을 추진한다.

효성첨단소재는 지구 온도 상승을 산업화 이전 대비 1.5도 이내로 제한하는데 기여하고자 과학기반감축목표(SBT)를 설정하고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해 실행하고 있다.

성평등 영역에서는 여성 직원 비율 확대, 여성 리더 양성, 직장 내 양성평등 문화 조성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효성첨단소재 관계자는 “이번 가입은 지속가능한 경영에 대한 의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빅이벤트 앞두고 관망세 보이는 증시

    04.30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5.01 0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