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fn마켓워치]국민연금, 조현준 효성 회장 사내이사 선임에 반대

파이낸셜뉴스 2024.03.07 18:22 댓글0

조현준 <span id='_stock_code_004800' data-stockcode='004800'>효성</span>그룹 회장이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39;한일교류특별위원회 발족식 및 1차 회의&#39;에서 위원장으로 추대된 후 발언을 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제공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한일교류특별위원회 발족식 및 1차 회의'에서 위원장으로 추대된 후 발언을 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민연금이 조현준 효성 회장의 효성 사내이사 선임에 반대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7일 제3차 위원회를 열고 효성·효성티앤씨·효성첨단소재·효성중공업 총 4개 사의 주주총회 안건에 관한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한 결과 이같이 밝혔다.

국민연금이 사내이사 조현준 선임 건에 대해 반대 결정을 내린 이유는 기업가치 훼손 이력이 영향을 미쳤다. 국민연금은 사내이사 조현상 선임의 건에 대해서도 감시의무 소홀과 과도한 겸임을 이유로 ‘반대’ 결정했다.

효성티앤씨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 사내이사 조현준 선임의 건에 대해서도 기업가치 훼손 이력을 이유로 ‘반대’ 결정했다.

효성첨단소재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 사내이사 조현상 선임의 건에 대해 감시의무 소홀과 과도한 겸임을 이유로 반대결정했다.

효성중공업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 감사위원회 위원 최윤수 선임의 건에 대해서는 찬성 결정했다.
#효성 #조현준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7 20: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