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직접 냉동 후 떠먹는 신개념 주류
레몬·복숭아 2종 선보여  |
| CU모델이 '얼려먹는 샤베트볼'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
[파이낸셜뉴스] CU가 얼려먹는 형태의 ‘샤베트 하이볼’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구매 후 냉동실에서 약 8시간 이상 얼린 뒤 샤베트 상태로 즐기는 방식이다.‘샤베트 하이볼’(500mL·도수 5.3%)은 상큼한 레몬 맛과 달콤한 복숭아 맛 2종으로 구성됐다. 냉장 상태에서도 마실 수 있으나, 얼린 뒤 살얼음 형태로 떠먹을 때 가장 맛이 좋다는 설명이다. CU는 출시를 기념해 3캔 구매 시 1만2000원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CU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주류팀 상품기획자가 개발 과정에서 주류가 완전히 얼거나 내용물이 터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점도를 찾아낸 결과물이다.
CU 관계자는 “새로운 음용 경험을 원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얼려먹는 하이볼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주류 상품의 다양화를 통해 편의점 주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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