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롯데, 14억 인도시장 본격 공략 "글로벌 식품사업 이정표"

파이낸셜뉴스 2025.02.09 18:54 댓글0

웰푸드, 印푸네 하브모어 신공장
인도 서남부 지역 진출 전초기지
상반기 내 현지 통합법인 출범도
빙과매출 전년비 15% 신장 기대
신동빈 회장 올 첫 해외현장 행보


지난 6일(현지시간) 신동빈 롯데 회장(왼쪽 첫번째)이 인도 푸네시에서 열린 하브모어 신공장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신공장은 롯데웰푸드가 2017년 하브모어를 인수한 이후 처음 증설한 식품 생산시설이다. 롯데지주 제공

"롯데 글로벌 식품 사업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6일(현지시간) 인도 서부지역 푸네시에서 열린 롯데웰푸드 하브모어 푸네 신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이렇게 밝혔다. 롯데가 인도 식품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현지 빙과법인 하브모어를 인수한 후 첫번째 신규 공장을 준공한데 이어 하반기에 빼빼로 첫 해외생산에 나서는 등 세계 최대 인구대국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본격적인 투자 확대에 나섰다.

9일 롯데는 인도에서 신공장 준공식을 열고 14억명 세계 최대 인구를 보유한 인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롯데는 롯데웰푸드를 통해 2004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후 현재 건과 법인인 롯데 인디아와 빙과 법인인 하브모어 등 두 개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의 인도 매출은 2023년 기준 2700억원에 달한다.

롯데웰푸드가 지난 6일 진행한 하브모어 푸네 신공장 준공식에는 신 회장을 비롯해 이영구 롯데 식품군 총괄대표,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파드나비스 인도 마하슈트라주 총리, 이성호 주인도대한민국대사 등이 참석했다. 신 회장의 올해 첫 해외 현장경영이기도 하다.

신 회장은 축사를 통해 "롯데는 인도의 눈부신 경제성장 속도에 맞춰 주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며 "이번 신공장 준공이 롯데의 글로벌 식품 사업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신공장 준공 및 통합법인 출범 등을 잇따라 진행하며 인도 시장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 상반기에 출범하는 롯데 인디아와 하브모어의 통합 법인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물류 거점을 통합해 효율화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도 하리아나 공장을 빼빼로 브랜드의 첫 해외 생산기지로 낙점하고 올 하반기부터 생산에 들어간다.

신 회장은 이번 출장 기간 중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그룹 회장, 아난드 마힌드라 마힌드라그룹 회장, 빌 윈터스 스탠다드차타드그룹 회장 등 글로벌 기업의 최고경영진과 릴레이 미팅을 갖고 비즈니스 현안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에 준공한 푸네 신공장은 롯데웰푸드가 2017년 12월 하브모어를 인수한 이후 처음으로 증설한 생산시설이다. 공장 부지 면적은 6만㎡로 축구장 8개 규모이고, 기존 구자라트 공장보다 6배 큰 규모다.

푸네 신공장이 위치한 인도 서부지역의 푸네시는 하브모어에게 있어 최적의 지리적 요충지다. 하브모어는 푸네 공장의 생산 물량을 바탕으로 인도 서부지역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동시에 푸네 공장을 인도 남부 지역 진출의 전초기지로 삼을 예정이다. 기존 구자라트 공장의 생산 물량은 핵심 상권인 서북부지역에 더욱 집중 공급한다.

롯데 브랜드 제품 생산도 확대한다. 현재 구자라트 공장에서 월드콘을 생산하고 있으며, 푸네 신공장에서는 돼지바, 죠스바, 수박바 등을 연내 순차적으로 생산해 인도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롯데 관계자는 "(이번 신공장 증설로) 빙과 성수기에 안정적인 제품 생산 및 공급이 가능해지며 올해만 빙과 매출이 전년대비 15% 이상 신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 현대로템, 한화시스, 삼양식품, 한화오션, [대장주를 잡아라!]

    03.28 08:30

  • 백경일

    ■ 현대로템, 한화시스, 삼양식품, 한화오션, [대장주를 잡아라!]

    04.11 08:20

  • 진검승부

    이재명/오세훈株 폭락과 대선주 투자전략

    03.20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3.22 2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