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스코넥, IEEE와 함께 '대공간 XR워킹시스템' 국제표준화 추진

뉴스핌 2023.07.24 09:30 댓글0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이하 스코넥)는 지난 21일, 국제전기전자공학자협회(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IEEE) 의장단과 강남 본사에서 만나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의 국제표준기술 제정을 위한 기술 시연 및 완성도 점검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IEEE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 전자, 컴퓨터 분야에서 높은 영향력을 가진 국제표준기구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와이파이 등을 국제표준기술로 제정한 바 있다.

스코넥은 IEEE와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의 국제표준화를 추진 중이다.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은 현실 공간에서 광학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캡쳐해 가상공간 속 캐릭터와 실시간으로 정합시키는 기술이다. 이는 사람의 실제 움직임과 행동을 가상공간에 그대로 반영해 가상공간 이동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기술로 꼽힌다. 이 시스템은 2020년 국내표준으로 제정됐으며, 협업 훈련이 필요한 화학, 소방, 국방 등 교육훈련 분야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국제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 의장단과 스코넥 임직원. [사진=스코넥]

최정환 스코넥 부사장은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의 국제표준기술 제정은 한국이 XR산업에서 기술 주도권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스코넥의 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접목되어 XR산업 발전과 서비스 대중화의 촉진제가 될 수 있도록 2024년 국제표준화 진행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코넥 최정환 부사장은 사이버 세계와 물리적 세계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인터페이스 표준 제정을 수행하는 'IEEE 2888 워킹그룹'에서 대공간 VR 기반 재난대응훈련시스템 아키텍처 표준인 '2888 TG4'의 의장을 맡아 2024년도 제정을 목표로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의 국제표준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킹로드백호

    뜨기전에 매수하라~100%X 7 [2개월]

    02.22 08:30

  • 진검승부

    민주당 공천 파문에 급등 시작한 한동훈 관련주

    02.20 19:00

  • 진검승부

    총선 D-51일/대선주/저PBR주 분석과 전망

    02.19 19:4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2.21 1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