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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게임 '검은사막'과 연계한 투어상품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제공 |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게임제작사 ‘펄어비스’,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클룩’과 함께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과 연계한 외국인 전용 관광상품을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펄어비스가 지난 2015년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현재 전세계 150여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지난해 8월 '아침의 나라: 서울'이라는 새로운 게임 배경을 공개하기도 한 이 게임의 누적 가입자 수는 무려 5000만명에 이른다.
이번 여행 상품은 게임 속 주요 배경지를 탐방하는 총 4개 코스로 운영된다. △서울 코스(경복궁, 한국민속촌) △남포 관문 코스(청주 상당산성, 보은 법주사) △놉새 코스(수원화성, 부천 원미산) △달별 코스(서울 은평한옥마을, 파주 감악산) 등이다.
투어 참가자는 게임 테마에 맞춘 몰입감 있는 설명과 함께 퀴즈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게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굿즈를 얻을 수 있다. 상품 가격은 최소 40달러(약 5만8000원)에서 최대 72달러(약 10만5000원)이며 참가자들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안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반호철 관광공사 테마관광팀장은 “이번 투어상품은 K게임 배경지를 활용한 색다른 방한 관광 상품으로, 외국인 참가자들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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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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