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삼성 KODEX WTI원유선물특별자산상장지수투자신탁[원유-파생형](H) ETF기타시장안내

KODEX WTI원유선물(H) 2019.10.07 10:22 댓글0

ETF기타시장안내
제목 월물교체기간(rollover)동안 선물투자 예상 비용
내용 10/7~10/11일은 본 투자신탁에서 투자하고 있는 원유선물의 롤오버 기간입니다. 롤오버로 인하여 원유선물시장에 상황에 따라 투자기간별 비용이 발생하여 투자성과에 영향을 줍니다. 투자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투자판단에 참고할 사항 이 투자신탁은 S&P GSCI Crude Oil Excess Return 지수 추종을 목적으로 하며, 동 지수는 WTI Crude Oil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상품인 선물(Futures)에 투자합니다. 선물은 만기가 있는 상품으로 선물의 만기 도래시 근월물을 차근월물로 교체를 하게 되며 이에 따라 투자기간 동안 월물교체효과(rollover effect)의 영향을 받습니다. 원유의 현물가격(최근월 선물가격)과는 달리 지수를 구성하는 원유 선물가격에는 이자비용, 보관비용뿐만 아니라 원유의 수급상황 등에 의한 영향으로 현물가격과 괴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가격 괴리는 예측이 어렵고 시장상황 등에 따라 급변동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상품에 투자하는 투자자는 원유 현물가격(최근월물 선물가격)이 아닌 원유 지수를 구성하는 원유 선물가격에 연동되는 상품에 투자하고 있다는 사실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어 설명
(1) 근월물: 현재 시점에서 만기도래가 가장 임박한 월물
(2) 차근월물: 근월물 이후 최초로 만기가 도래하는 월물
(3) 월물교체효과란(Roll Over Effect): 만기가 있는 선물(Futures)에 투자함에 따라 차근월물로 재투자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효과로서, 중개수수료 및 근월물과 차근월물간의 가격차에 따라 발생하는 손실(콘탱고)/이익(백워데이션) 등을 말합니다.
(4) 콘탱고(Contango): "근월물가격 < 차근월물가격"인 만기구조를 보이는 시장상황.  *롤오버시 비용이 발생함
(5) 백워데이션(Backwardation): "근월물가격 > 차근월물가격"인 만기구조를 보이는 시장상황.  *롤오버시 수익이 발생함.

원유 선물 투자 롤오버 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odex.com 참고 부탁드립니다.

 

KODEX WTI원유선물(H) 관련뉴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8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11: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