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돼지의 왕',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 초청…드라마 시리즈 최초

뉴스핌 2022.07.05 10:57 댓글0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드라마 '돼지의 왕'이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됐다.


5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따르면 '돼지의 왕'이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에 초청됐으며, 페스티벌 역사상 드라마 시리즈 상영은 최초이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돼지의 왕' 포스터 [사진=스튜디오드래곤] 2022.07.05 alice09@newspim.com

매 해 여름 캐나다 몬트리올 지역에서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1996년에 시작해 올해 26번째를 맞은 북미지역 최대의 장르 영화제다. 올해는 7월 14일부터 8월 3일까지 개최되며, 전 세계에서 출시된 수준 높은 장르물들이 이 곳을 통해 공개되고 시상식이 진행되기도 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돼지의 왕'은 연상호 감독이 제작한 동명의 장편 애니메이션이 원작이다. 원작의 거친 분위기와 고유한 결은 유지하되, 12편의 에피소드에 맞게 각색되었고 세련된 영상미를 더했다.


지난 3월, 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되며 원작의 팬들과 시청자들에게도 호평 세례를 받은 바 있다.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 측에서는 "드라마 시리즈 초청은 최초 사례여서 고민이 많았고, 내부 논의 끝에 '돼지의 왕' 4개 에피소드를 연속 상영하기로 결정했다"며 "판타지아에 '돼지의 왕'을 소개할 수 있어 무척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돼지의 왕'은 매혹적이고 반전을 거듭하는 액션물"이라 소개하며 "이 시리즈는 훌륭한 영상미와 내러티브 뿐만 아니라, 일평생 트라우마로 남긴 학교폭력과 계급 투쟁을 논하며 감동을 선사한다"라고 평했다.


김경규 스튜디오드래곤 프로듀서는 "북미 최대의 영화제를 통해 '돼지의 왕'을 다양한 관객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 오는 7월 말 행사에 직접 참석해 관객 및 저널리스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 덧붙였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돼지의 왕'은 무참한 학교 폭력을 함께 경험한 두 아이가 각각 연쇄 살인마와 강력계 형사로 성장하게 되고, 이들이 다시 조우하게 된 이야기를 다룬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 진검승부

    뉴스 보는 시간과 수익률이 반비례 하는 이유

    08.12 19:00 녹화방송
  • 진검승부

    끝나지 않은 미중 갈등과 수혜주 움직임

    08.11 19:00 녹화방송
  • 김희천대표

    옵션만기 후 8월지수방향 분석

    08.11 19:00 녹화방송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8.15 22: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