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미래에셋證 "CJ ENM, 하반기 전사업부 흑자 기대..목표가 10만원"

파이낸셜뉴스 2025.08.08 10:54 댓글0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미래에셋증권은 8일 CJ ENM에 대해 하반기 전 사업부의 실적 개선 가시성이 높아졌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 전일 주가 대비 44.9%의 상승여력을 더한 수치다.

김규연 연구원은 "동사의 티빙 트래픽은 2024년과 비교하면 부진하지만 월별 증가하고 있고, 7일자로 동 사의 콘텐츠유통사업본부장이 콘텐츠웨이브 대표이사로 선임되며 하반기 두 플랫폼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콘텐츠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라며 "웨이브 최대주주인 SK스퀘어의 지원으로 SKT와의 신규 요금제 등 마케팅 계획도 마련돼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7월부터 계정 공유 금지 정책도 본격화 되는데, 이렇게 되면 영업손실이 2분기 24억원에서 3분기 11억원으로 축소될 것으로 추정한다"라며 "회사에선 흑자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부연했다.

특히 미래에셋증권은 영화드라마 사업부 실적 호조를 예상했다.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 역시 하반기 영업이익이 380억원으로, 상반기 13억 원 대비 현저히 나은 모습을 보여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 없다’는 이미 해외판매를 통해 BEP를 달성한 것으로 파악된다"라며 "정부의 영화산업 지원책 정책 일환으로 관객 수가 증가하고 있어서 수익의 상방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음악 부문도 3분기엔 제로베이스원의 정규 앨범과 4분기 월드투어로 호실적이 지속되며, 애플 TV+에서 제작하는 KPOPPED의 수혜도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봤다.

김 연구원은 "이미경 CJ부회장이 총괄 제작을 맡고 동사 음악콘텐츠본브장 및 PD 등 주요 인사가 참여한만큼 공연 진행을 담당할 확률이 높다"라며 "해당 프로그램은 애플TV와 티빙에서 방영돼 흥행에 따라 티빙 트래픽 증가라는 간접적 수혜를 받게된다"라고 덧붙였다.
#CJ ENM #티빙 #이미경부회장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2 19: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