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글로벌 팬덤 이식 ‘나혼렙:어라이즈’ 5월 첫 출격

파이낸셜뉴스 2024.03.19 18:16 댓글0

'나 혼자만 레벨업' IP 첫 게임화
넷마블 상반기 내 흑자전환 목표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19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지식재산권(IP) 기반 게임 '나혼렙: 어라이즈'를 오는 5월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한다.

해당 IP의 게임화는 최초로, 원작 웹툰이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은 만큼 해외 시장에서 성과에 기대를 걸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 대규모 신작들을 앞세워 상반기 흑자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9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된 '나혼렙: 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나혼렙: 어라이즈 사전 등록을 시작하고, 오는 21일 캐나다와 태국에서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거쳐 5월 게임을 정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혼렙: 어라이즈'는 나혼렙 IP를 활용한 액션역할수행게임(RPG)이다. 이용자들은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돼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개성의 헌터들과 전투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일어나라'라는 명대사를 탄생시킨 '그림자 소환'도 심도 있게 구현할 예정이다.

넷마블이 나혼렙 IP에 기대하는 이유는 원작이 글로벌 흥행 작품이기 때문이다. 나혼렙 웹툰은 카카오웹툰에서 장기간 조회수 1위를 기록했고, 전 세계 주요 웹툰 플랫폼에 유통되며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43억 뷰를 기록했다. 올해 1월부터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방영 중이고 각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시청자 랭크를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은 "나혼렙이 한국 IP인 만큼 국내에서 성과를 거둘 것 같고 현재 애니메이션이 인기인 북미나 일본 시장도 (게임 흥행) 기대가 된다"며 "IP 자체가 글로벌에서 사랑을 받고 팬층이 많이 확보돼 있는 만큼 두루 좋은 성적이 있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게임의 주요 비즈니스모델(BM)은 정액제와 패스로 구성했다. 일부는 확률형 아이템으로 구성된 뽑기도 포함됐다. 권 대표는 "글로벌에서도 패스와 정액제 기반의 과금 모델이 잘 작동하는 시장으로 보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4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를 기점으로 상반기 내로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이 줄줄이 출시된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이룰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넷마블은 2022년 연결 기준 영업손실 1087억원, 2023년 696억원으로 2년 연속 연간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 중이다. 권 대표는 "나혼렙: 어라이즈는 5월부터 서비스하면 바로 매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상반기 안에는 흑자전환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8 07: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