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모비스 "북미에 전동화 거점", 글로비스 "폐배터리 사업 기반 마련"

파이낸셜뉴스 2024.03.20 16:08 댓글0

현대차그룹 핵심 계열사 주주총회

이규석 <span id='_stock_code_012330' data-stockcode='012330'>현대<span id='_stock_code_250060' data-stockcode='250060'>모비스</span></span> 사장. 현대차그룹 제공
이규석 현대모비스 사장. 현대차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이 19일 "해외 수주 확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북미와 유럽 등지에 전동화 거점을 추가로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 사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제4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에 기반해 글로벌 고객사를 다변화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중장기 경쟁력의 토대를 다지고 시장과 고객 니즈, 나아가 모빌리티 혁신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올해 계획과 관련해 "글로벌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장동력을 확보해 '모빌리티 톱 플레이어'로 발돋움하겠다"며 "시장을 선도할 1등 제품군을 육성해 글로벌 톱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비스만의 '대표선수' 육성이 필요하다"며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제품과 기술 경쟁력 모두를 차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당초 해외 수주 목표의 172%를 초과해 92억2000만 달러(약 12조2000억원)를 달성했다. 연초부터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등 유럽 자동차들을 상대로, 제품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해외 수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날 주총에서는 미국 테슬라, 구글 등에서 활동한 키스 위텍 텐스토렌트 최고전략책임자(COO)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텐스토렌트는 캐나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이다.

이규복 <span id='_stock_code_086280' data-stockcode='086280'>현대글로비스</span> 대표이사. 현대차그룹 제공.
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의 또 다른 계열사인 현대글로비스 이규복 대표이사 부사장은 신성장 동력 확보와 수익성 개선을 올해 핵심 사업 방침으로 정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23기 주주총회에서 주력인 완성차 해상운송 사업과 관련해 대형 신조 용선선을 순차 투입해 선대 운영의 안정성·효율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북미, 유럽 등 해외 주요 판매지의 완성차 육상 운송 사업에 직영 차량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사업과 관련해선 "올해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 사업의 가시적인 사업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국내, 인도네시아, 미국, 유럽 등 지역별 특성에 맞는 셀 스크랩 및 폐차장 전처리 거점 및 설비 구축작업을 준비해 실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7.26 08:20

  • 진검승부

    중소형 개별주 장세와 주도주 공략

    07.15 19:30

  • 진검승부

    [공개방송]트펌프 이슈가 주식시장에 끼칠 영향

    07.15 06: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7.15 23: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