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웰컴저축은행 신년 키트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관왕

파이낸셜뉴스 2025.12.19 11:50 댓글0

시즌 키트 종이 사용량 69% 절감

지난 12일 열린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5' 수상삭에서 최기원 웰컴저축은행 디자인팀 팀장(왼쪽)과 서동현 과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제공
지난 12일 열린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5' 수상삭에서 최기원 웰컴저축은행 디자인팀 팀장(왼쪽)과 서동현 과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웰컴저축은행이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5'에서 신년 시즌 키트 디자인으로 금상및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는 아시아권 대표 디자인 시상식이다. 매년 전 세계 다양한 디자인 작품이 경쟁에 참여하는 가운데 창의성, 실용성, 사회적 기여도를 종합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웰컴저축은행은 다이어리와 달력으로 구성된 2026년 시즌 키트 Another View를 출품해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전체 출품작 약 400여 점 가운데 3개 팀에게만 주어지는 특별상도 수상하면서 2관왕을 차지했다. 특별상은 디자인이 갖는 사회적 영향력에 대한 국제적 기준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은 출품작에게만 주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Another View는 '조금 다른 시선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든다'는 웰컴저축은행의 메시지를 담은 신년 시즌 키트다. 현상을 다각도로 바라보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함으로써 혁신을 만들어가는 새해가 되길 바라는 소망을 담았다.

특히 이번 시즌 키트는 다이어리와 패키지 박스를 일체형 구조로 설계했다. 제작 비용을 약 28% 절감하고 종이 사용량을 약 69% 줄이는 등 디자인 단계부터 친환경 요소를 고려했다.

웰컴저축은행은 '디지털로 금융을 더 쉽게 만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공간과 굿즈를 비롯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적용해오고 있다. 이번 수상 역시 금융 브랜드로서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디자인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해온 성과로 평가받는다.

최기원 웰컴저축은행 디자인팀 팀장은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디자인을 통해 완성도 있게 표현하려는 노력이 4년 연속 수상으로 이어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웰컴저축은행만의 고유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잘 드러내면서 고객 이용 편의와 트렌드를 잘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0 10: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