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신테카바이오,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 참가 "런치패드 서비스 모델 파트너 모집"

파이낸셜뉴스 2024.03.08 13:54 댓글0

<span id='_stock_code_226330' data-stockcode='226330'>신테카바이오</span> CI
신테카바이오 CI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전문기업 신테카바이오는 오는 18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BIO-Europe Spring 2024)’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바이오 유럽 스프링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전문 컨퍼런스 중 하나로, 춘계와 추계 행사로 나뉘어 유럽에서 연 2회 개최된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투자자 등이 참석해 업계 정보를 교류하고 비즈니스 협력 관련 논의가 활발히 이뤄진다.

이번 행사에서 신테카바이오는 AI 신약 후보물질 공장 단위 생성 체계(Factory-like platform)와 런치패드(LaunchPad) 서비스 모델을 추가한 'DDC(Deepmatcher® Drug Candidate)' 서비스를 소개한다. 이를 중심으로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텍, 연구기관 등과 만나 서비스 계약 및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AI 신약 후보물질 공장 단위 생성 체계’는 자체 AI 플랫폼 ‘딥매처’와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해 후보물질 개발 과정을 연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한 자동화 프로세스다. 후보물질 발굴 과정을 최적화해 신약 파이프라인 생성에 필요한 물리적 기간 단축 및 자원 효율화가 가능하다.

런치패드는 미리 선별한 100여개의 타깃 단백질에 대해 선행적으로 도출한 다양한 단계의 유효물질 데이터베이스다. 신약개발을 유효물질 단계부터 시작할 수 있어 고객사의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 원하는 타겟에 대한 유효물질 발굴이 보장되기 때문에 고객사가 AI 신약개발에 대해 느끼는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다.

회사는 다양한 질환을 대상으로 다수의 물질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 AI 신약 개발의 강점이 부각되는 자동화 프로세스를 알릴 예정이다. 이 강점을 내세워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체 및 기관들과의 미팅을 진행한다는 전략이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이사는 "올해 한경바이오 포럼을 시작으로 런치패드 서비스를 알리기 시작했고, 클라이언트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자동화 프로세스로 더욱 신속한 후보물질 도출 및 개발이 가능해진 만큼 3월 '바이오 유럽', 4월 '바이오 아이티 월드(Bio-IT-World)', 5월 'PEGS 보스턴', 6월 '바이오 USA' 등으로 이어지는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비즈니스 논의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7 1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