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효과’..협업 사상 최대 실적 달성

파이낸셜뉴스 2025.02.25 14:13 댓글0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파이낸셜뉴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 18일부터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정식 판매를 실시한 매장의 일 평균 매출이 61% 증가하는 등 협업 마케팅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레시피로 개발한 특제 베이컨 잼이 ‘킥(비법)’인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로 출시됐다. 씹는 식감을 살린 찹 스타일의 베이컨 잼을 패티에 균일하게 발라, 마지막 한 입까지 깊고 진한 베이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 1차 출시 후 판매점의 1주차 일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간, 동점포 기준으로 61.3% 증가했다. 출시 첫 주차 신제품 판매량은 예상 판매량의 328%에 달했다는 설명이다 .

맘스터치는 예상을 훨씬 웃도는 인기에 핵심 재료인 베이컨 잼 생산라인을 풀 가동하는 한편, 다음달 6일로 예정된 전국 판매를 대비해 생산라인을 추가 확보하고 있다.

이번 셰프 컬렉션 버거의 성과는 특히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의 라인 확장이다. 치킨패티로 만든 싸이버거를 주로 구매했던 기존 고객들 사이에서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가 싸이버거만큼 맛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직영점 사전예약 행사 시 진행한 설문에서도 응답자의 90%가 맛에 만족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맘스터치=치킨버거’라는 평소의 인식을 ‘비프버거 맛집’으로 확장시킨 계기라는 응답도 많았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에 대한 긍정 평가가 확산되면서 320개 매장의 일별 비프버거 전체 매출은 18일 출시 후 판매 전 동기간보다 574% 신장했다.

한편,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 셰프의 레시피를 충실히 구현하기 위해 지난 18일 직영 12개를 포함 총 320개 매장에서 먼저 정식 판매에 돌입했다. 내달 6일부터는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5 20: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