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한솔제지, 신세계푸드와 친환경 포장재 개발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3.01.19 09:34 댓글0

최근 서울 중구 한솔제지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서동준 한솔제지 중앙연구소장(왼쪽)과 민중식 신세계푸드 R&D 담당자 을지로 한솔제지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솔제지 제공
최근 서울 중구 한솔제지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서동준 한솔제지 중앙연구소장(왼쪽)과 민중식 신세계푸드 R&D 담당자 을지로 한솔제지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솔제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솔제지가 신세계푸드와 친환경 포장재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9일 한솔제지에 따르면 신세계푸드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친환경 종이 소재 패키지 적용 분야 확대 △연포장 및 용기류 등 친환경 패키지 개발 △연구 인프라 공동 활용 및 연구개발(R&D) 기술 교류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앞서 신세계푸드는 베키아에누보, 더 메나쥬리 등의 냉동 케이크 포장용 플라스틱 띠지를 한솔제지 종이 소재로 대체한 '친환경 케이크 패키지'를 선보여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와 관련 양사는 케이크 패키지에 사용됐던 친환경 종이 코팅지 '테라바스'를 비롯해 종이 연포장재 '프로테고'를 신세계푸드 제품에 적용하고, 기존 플라스틱 소재가 주를 이뤘던 식품용 패키지를 종이 소재로 대체해나갈 계획이다.

테라바스는 한솔제지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개발한 수용성 코팅액을 사용, 음식물 오염이적고 종이류 분리배출 및 재활용이 용이한 친환경성이 강점이다. 내수성, 내열성과 함께 선명한 인쇄성을 바탕으로 기존 케익, 샌드위치 등 베이커리류와 가공육류 등의 패키지로 사용될 예정이다.

고차단성이 특징인 프로테고는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종이소재로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포장재의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현재 신세계푸드 냉동식품 및 커피류 등의 패키지 적용을 위한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국내외 식품사업과 친환경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신세계푸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다양한 브랜드 및 식품 분야에 적용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경영이라는 양사의 공통된 목표를 위해 플라스틱 의존도를 낮추는 친환경 제품 공동 연구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상승 추세 전환 후에 나오는 하락은 매집 기회입니다

    04.16 19:00

  • 진검승부

    주식투자는 심리싸움입니다

    04.16 08: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17 08: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