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데이터 기반 모빌리티 보험" 차봇모빌리티, iFA와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5.12.04 15:30 댓글0

강성근 차봇모빌리티 대표(왼쪽)와 이준호 iFA 대표가 지난 3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차봇모빌리티 제공
강성근 차봇모빌리티 대표(왼쪽)와 이준호 iFA 대표가 지난 3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차봇모빌리티 제공

[파이낸셜뉴스] 차봇모빌리티는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기반 대형 법인보험대리점(GA) 아이에프에이(iFA)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보험·금융 운영 역량을 결합해 자동차 라이프 전체를 아우르는 차세대 모빌리티 보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네 가지 핵심 분야에서 협력을 진행한다. 차봇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축적해온 차량 정보, 운전자 데이터베이스(DB), 정비 이력 등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보험 상품을 공동 개발한다. 기존 보험사가 제공해온 정형화된 비교 견적 중심의 상품 구조에서 벗어나 iFA의 전문 설계 역량을 접목한 차세대 프라이빗 보험 상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차량 서비스와 보험 서비스를 결합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고 웨비나·세미나·콘텐츠 제작 등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리드 확보와 고객 전환 전략을 양사가 공동 설계·운영함으로써 모빌리티 기반 보험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차량 서비스와 보험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하는 디지털 기반 원스톱 서비스 구축에도 속도를 높인다. 보험 가입·갱신부터 사고 접수, 수리, 대차까지 고객이 겪는 모든 절차를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하는 차테크(카테크)X인슈어테크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

이와 함께 다이렉트 보험 상품 판매, 신규 상품 출시, 플랫폼 내 보험 경쟁력 고도화 등 전략적 공동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강성근 차봇 모빌리티 대표는 "iFA와의 협력을 가속화해 단순한 보험 중개를 넘어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 전반을 책임지는 토탈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08 1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