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HK이노엔, 복용 편의성 개선한 투석지연제 출시

아시아경제 2022.07.05 09:40 댓글0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HK이노엔은 만성 콩팥병 환자의 투석지연제 ‘크레메진 세립’의 복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크레메진 속붕정(성분명 '구형흡착탄')’을 지난 1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크레메진 속붕정의 하루 복용량은 타사 제품 대비 절반 수준으로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HK이노엔은 기존에 보유한 크레메진 세립에 이어 속붕정을 출시해 투석지연제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크레메진은 만성콩팥병 환자의 투석 지연을 위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만성신부전 의약품이다. HK이노엔이 쿠레하 사에서 세립제를 도입해 2005년부터 판매 중이다. 주 성분인 구형흡착탄은 몸속에서 요독증을 유발하는 독소를 흡착해 변으로 배설되게 해 진행성 만성콩팥병 환자의 요독증 증상 개선뿐만 아니라 투석에 이르는 기간을 늦춰주는 약물로 쓰이고 있다.




이달부터 도입해 출시된 크레메진 속붕정은 소량의 물로도 쉽게 복용할 수 있는 알약 형태로 개발됐다. 기존 캡슐제는 1회에 7캡슐씩 하루 3번 총 21캡슐을 복용하는 반면 크레메진 속붕정은 1회 4정, 총 12정으로 1회당 복용량을 크게 줄였다.




특히 입 안에서 소량의 물로도 빠르게 부서져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고령자나 수분 섭취에 제한이 있는 만성콩팥병 환자도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HK이노엔은 크레메진 속붕정 출시와 함께 기존에 판매 중인 크레메진 세립의 패키지 디자인을 환자 중심으로 전면 리뉴얼해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패키지 안에 복약 안내서를 동봉해 오부라이트(약을 싸는 전분 소재의 종이) 없이 더 간편히 복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복약 안내 동영상으로 연결되는 QR 코드도 넣어 누구든 쉽게 복용법을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크레메진은 2005년 출시 후 약 17년 동안 수많은 만성콩팥병 환우들의 증상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 김희천대표

    옵션만기 후 8월지수방향 분석

    08.11 19:00 녹화방송
  • 진검승부

    끝나지 않은 미중 갈등과 수혜주 움직임

    08.11 19:00 녹화방송
  • 진검승부

    안보 관련주(식량/에너지/국방) 총정리

    08.10 19:00 녹화방송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8.13 17: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