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그린플러스, 8500평 규모 스마트팜 복합연구단지 오픈

파이낸셜뉴스 2023.12.22 10:25 댓글0

"세계 최대 규모, 온·오프라인 쇼핑몰 및 마트 공급"

그린플러스가 조성한 스마트팜 내부 전경. 사진=그린플러스
그린플러스가 조성한 스마트팜 내부 전경. 사진=그린플러스


[파이낸셜뉴스] 스마트팜 전문기업 그린플러스는 연결 자회사 그린케이팜을 통해 충남 당진시에 대규모 스마트팜 복합단지를 정식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사의 스마트팜 복합단지는 현재 세계 최대인 8500평 규모로 조성됐다. 엽채류와 셀러드를 재배하는 수직농장과 쪽파 재배 스마트팜, 여름용 딸기 재배를 위한 식물공장을 모두 갖추고 있다. 1년 365일 생산 가능하며 국내 온·오프라인 쇼핑몰 및 마트에 납품될 예정이다. 또 수직농장에서 재배되는 엽채류와 샐러드 가공은 물론 쪽파, 김치를 제조할 수 있는 공장도 동시에 가동하는 최첨단 시설로 식물 재배부터 가공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그린케이팜이 운영하는 스마트팜은 업다운(Up-Down) 시스템을 적용해 단위면적당 생산량을 극대화했다. 재배 라인의 상하 이동이 가능해 수확 작업의 효율성을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농업과 기계공학을 결합한 무인, 무빙배드시스템으로 구성돼 인건비를 대폭 낮춰 연간 3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 달성이 기대된다.

그린플러스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팜 복합단지에서만 연간 100억원 수준의 매출 발생이 가능하며 해당 스마트팜 단지가 2024년 그린플러스의 사상 최대 실적 달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린플러스는 현재 진행 중인 해외 스마트팜 시장에서의 대규모 수주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현재 동사는 호주, 태국,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의 스마트팜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 중동 지역에서의 스마트팜 실증 사업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정식 오픈한 스마트팜 복합단지는 2년 간의 치밀한 연구개발을 거쳐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미래형 수직농장"이라며 "세계 최대 스마트팜 복합단지는 그린플러스 실적의 퀀텀점프에 기여함을 넘어 향후 그린플러스가 글로벌 1위 스마트팜 기업으로 나아갈 전초기지가 된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복합단지 오픈을 계기로 한국형 스마트팜 보급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확실히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1위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美 9월 금리인하 가능성 급증과 미국 증시 신고가

    05.16 19:00

  • 진검승부

    낙폭과대주 급등시 목표가 잡는 방법

    05.1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19 04: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