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SGA솔루션즈, 'SGA ZTA' 출시.. "정상급 제로 트러스트 보안 기업 되겠다"

파이낸셜뉴스 2023.05.18 15:46 댓글0

<span id='_stock_code_049470' data-stockcode='049470'>SGA</span>솔루션즈, 'SGA ZTA' 출시.. "정상급

SGA솔루션즈는 18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SGA ZTA(Zero Trust Architecture)’ 솔루션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제로 트러스트는 ‘신뢰하지 않고 검증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한 보안 접근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VPN, IPS, 방화벽과 같은 전통적인 네트워크 보안 제품의 사용만으로 내부는 안전하고 외부는 위험하다고 가정해 설계된 경계 보안 모델의 한계성이 제기되고 있다. 제로 트러스트는 이러한 경계 보안 모델을 탈피하고 내부, 외부 모두 신뢰하지 않는 영역으로 보는 관점에서 출발한다. 크게 근본적 신뢰 거부, 강력한 인증, 동적 접근제어, 지속적 검증 등이라는 제로 트러스트 7대 원칙을 바탕으로 한다.

‘SGA ZTA’는 ZTA 관점에서 국내 최대 제로 트러스트 커버리지 역량을 갖춘 솔루션이다. 제로 트러스트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는 많은 기관들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인 ‘적격한 제로 트러스트 솔루션을 갖춘 벤더가 부족한 상황’에서 SGA솔루션즈는 초기 도입 및 시스템 확대에 적격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SGA ZTA’는 2020년 미국 국립 표준 기술원이 ZTA 표준으로 발표한 ‘NIST SP 800-207’의 원칙에 입각한 보다 확실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는 △사용자 업무용 PC의 통합 엔드 포인트 관리에서부터 제로 트러스트 보안 운영관리 시스템인 ICAM △제로 트러스트 보안 게이트웨이인 PAM G/W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보호를 위한 ERS 보안 솔루션 △제로 트러스트 정책 지원 포인트인 PIP(Policy Information Point)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제로 트러스트 원칙을 바탕으로 ‘엔터프라이즈 리소스(보호해야 할 모든 자산) 보호’를 위한 최선의 제로 트러스트 보안 전략을 제공한다. 이름 그대로 ‘ZTA’ 관점에 입각한 통합 프레임워크로 사용자 업무용 PC 엔드 포인트 통합 관리, 제로 트러스트 보안 운영관리 및 게이트웨이,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보호까지 기업 리소스에 접근하는 전 과정에 제로 트러스트 원칙을 적용한 프레임워크이다.

SGA솔루션즈가 오랜 기간 전 방위적인 원천 기술과 제품 확보를 통해 통합 보안 체계를 갖춰 개발한 ‘SGA ZTA’는 ZTA 관점으로 엔드 포인트에서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보호까지 보다 포괄적인 제로 트러스트 적용 방법론을 제시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위한 글로벌 보안업체들이 보안 기술 통합을 목표로 대규모 M&A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과 같이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시장은 SGA 솔루션즈의 축적된 보안기술을 통합함으로써 두각을 발휘할 수 있는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이번 ‘SGA ZTA’ 제로 트러스트 보안 솔루션 출시를 통해 국내 톱 수준의 제로 트러스트 보안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9 22: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