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코아스템켐온 서타라 SEND 플랫폼 도입, 글로벌 SEND 서비스 강화 모색

파이낸셜뉴스 2024.04.25 16:37 댓글0


국내 최초의 민간 비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코아스템켐온㈜이 비임상 시험 데이터 표준(Standard for Exchange of Nonclinical Data, SEND) 서비스 부분을 강화하고자 바이오신약 개발 솔루션 전문기업 서타라(Certara)의 피나클21 엔터프라이즈(Pinnacle21 Enterprise)와 SEND 익스플로러(SEND Explorer)를 추가 구축한다고 밝혔다.

서타라의 피나클21 엔터프라이즈와 SEND 익스플로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 등 주요 규제 기관에서 제출자료 검토에 사용 중인 글로벌 플랫폼이다. 코아스템켐온은 해당 플랫폼 도입을 통해 규제기관의 요구사항에 따라 더욱 엄격하고 효율적으로 고객사의 데이터를 검토 및 분석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피나클21 엔터프라이즈는 FDA, PMDA 및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NMPA) 등 주요 글로벌 규제 기관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검증 및 품질관리 솔루션으로, 바이오·제약 산업에서 빠르고 효율적인 약물 검토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규제기관 기준에 맞춰 데이터 검토가 가능하며, 해당 규제기관의 임상시험 계획 승인 및 품목허가 신청을 위한 데이터 제출 기준을 완벽히 충족할 수 있도록 SEND 데이터를 제공한다.

코아스템켐온 비임상CRO사업부 송시환 사장은 “이번 피나클21 엔터프라이즈 및 SEND 익스플로러 도입을 통해 SEND 데이터셋의 품질과 신뢰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독성시험 관련 방대한 데이터로 인한 잠재적 오류를 SEND 익스플로러를 통해 해결, 제출 과정에서 생기는 다양한 위험을 미리 대비하고 FDA 관련 규제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타라 코리아 이준용 지사장은 “신약개발 승인을 위한 규제기관의 요구사항은 갈수록 더욱 엄격해지고 있고 관련 규정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부합하기 위해 이미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CRO가 자사의 SEND 익스플로러 및 피나클21 엔터프라이즈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코아스템켐온과의 강화된 파트너쉽을 통해 국내 신약이 전 세계에 성공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한국 서타라가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아스템켐온은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신약개발 초기단계의 컨설팅, 후보물질 선정을 위한 스크리닝 및 GLP 독성시험, 영상장비를 활용한 소동물 및 중대동물 유효성 평가에서 국제적인 수준의 비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 식약처, 농총진흥청, 환경부 GLP 승인 항목 관련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OECD 상호방문평가를 받은 바 있다. 또한, 2017년부터 SEND 서비스를 개시하여 현재까지 수백 건의 SEND 데이터셋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피나클21 엔터프라이즈및 SEND 익스플로러 도입을 발판으로 데이터 시각화를 통한 컨설팅 및 인허가 문서 작성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N자형 급등 파동이 나오는 개별주 공략법

    06.19 20:00

  • 급등매매

    ★실리콘투★ 300% 급등한 풍선기법 대공개

    06.20 08:0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 실리콘투 ~축~ )

    06.28 08:2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6.19 16: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