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금융지원사업 설명회 열어
뷰티 트렌드·마케팅 전략도 공유
|
한국콜마홀딩스가 4월 25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콜마홀딩스 관계자가 고객사 대항 정부 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제공 |
콜마그룹의 지주사인 콜마홀딩스가 고객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나섰다. 콜마홀딩스는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고객사들을 위해 설명회를 여는 등 다양한 지원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콜마홀딩스는 4월 25일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정부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4월30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를 비롯해 50여개 화장품·건기식 고객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연사로 나선 '다름액셀러레이터'의 양성준 이사는 창업기(1~3년), 도약기(3~7년) 기업들을 위한 △사업화 자금 △R&D 자금 △바우처 자금 △고용지원금 등 정부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양 이사는 벤처기업을 위한 정부지원 사업과 예산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며, 필요한 자금과 인프라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절차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화장품 인디브랜드들을 위한 '2024 F/W 뷰티 트렌드 설명회'도 진행됐다. F/W 뷰티 트렌드로 피부 속부터 투명하게 빛나는 속광채 블러셔, 바르는 즉시 조명 켠 듯 피부를 환하게 밝히는 광채 앰플, 가을·겨울 쉽게 자극받는 피부를 진정시키는 크림 등을 소개했다.
콜마홀딩스는 고객사의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대를 뒷받침하는 등 분야별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올 하반기에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고객사들의 고민을 덜어줄 계획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