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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식탁 물가 안정에 온 힘, 필수 먹거리 가격 확 내렸어요"

파이낸셜뉴스 2024.03.28 10:04 댓글0

<span id='_stock_code_139480' data-stockcode='139480'>이마트</span>가 29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한 달간 오렌지 등 식탁 필수 먹거리 가격을 확 내린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29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한 달간 오렌지 등 식탁 필수 먹거리 가격을 확 내린다. 이마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마트가 한 달간 식탁 필수 먹거리 가격을 확 내린다.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불고기나 즐겨 먹는오렌지와 바나나, 오징어, 고등어 등을 한 달 내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으며 고물가 시대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은 '가격 파격'에서도 애호박과 LA갈비 등을 파격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28일 이마트는 29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한 달간 오렌지, 바나나, 오징어, 고등어, 조미김, 한우 국거리·불고기, 밀가루 등 10개 상품을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

먼저 '금(金)사과'로 대표되며 치솟은 국산 과일값에 오렌지와 바나나를 앞선 행사가격보다 10%가량 더 낮춰 선보인다. 이마트는 정부의 농산물 품목별 납품단가 지원에 수입과일 할당관세 적용을 바탕으로 해외 산지 발굴과 컨테이너 단위의 대량 매입 등을 ?해 미국산 네이블 오렌지 특대 8개와 특 10개를 각각 1만원에, 에콰도르산 바나나 한 송이는 2200원대에 판매한다.

각종 찌개의 단골손님인 애호박은 1500원이 안 되는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작황 부진으로 시세가 30%가량 오른 애호박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경남 진주 지역의 애호박 농가를 새로 확보해 평상시 판매 물량의 2배인 200만개를 확보했다.

한우 냉장 국거리와 불고기는 100g당 3000원 안팎의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 기획해 연중 최대 물량인 120톤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수산물 중에선 오징어 1마리를 2000원이 안 되는 가격에 판매하고, 고등어는 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해 4000원이 채 되지 않는 값에 선보인다. 수출량이 크게 늘며 가격이 뛰고 있는 김도 할인판매한다.

신선식품뿐 아니라 가공식품 가격도 크게 낮췄다. 밀가루는 제조사들의 가격 인하분에 자체 할인까지 더해 더욱 저렴하게 내놓는다. 식용유, 찌개두부, 서울우유도 한 달 내내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

고물가 시대 식탁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겠다는 이마트의 '가격파격 선언'은 4월에도 'LA갈비·애호박·토스트용 식빵'을 대상으로 이어진다. 가격파격 선언은 매월 식품 핵심 품목 3가지(채소, 인기 먹거리, 가공식품)를 뽑아서 초저가로 판매한다.

다음 달에는 미국산 LA갈비 1.5kg 한 팩을 정상가보다 23%가량 낮춘 4만9000원대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사전 예측을 통해 미리 원물을 대량으로 비축했고, 비수기를 활용해 가공장을 돌려 생산비용을 절감하면서 7만팩 물량을 파격적인 가격에 내놓을 수 있었다고 소개했다.

롯데 기린 토스트용 식빵은 40%가량 할인된 2400원대에 10만개 물량을 선보인다.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과 삼양 불닭볶음면 등 라면과 해태 홈런볼초코, 해태 오예스, 코카콜라 등 먹거리, 물티슈와 온더바디 더내추럴 바디워시 등 다양한 일상용품도 할인한다.

가격파격은 그간 삼겹살, 소불고기, 파, 양파, 호빵, 냉동만두 등 필수 먹거리로 꼽히는 신선식품과 가공식품을 선정해 정상가보다 최대 4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며 마트업계의 대표적인 고물가 타파 상시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달 1~25일 약 한 달간 판매한 3월 '가격파격' 4대 핵심상품과 함께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40대 가공·일상용품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7%가량 늘었다. 30구 대란 1판을 5000원이 안 되는 가격에 선보여 준비한 물량인 100만판을 모두 완판시켰고, 시금치와 CJ컵밥 3종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제공해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69% 늘었다. 두 마리에 1만원이 채 되지 않는 옛날통닭도 매일 준비한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마트만의 유통 노하우와 자체 가격 투자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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