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비비 밤양갱' 이마트서 한정 판매...맛·재미 함께 잡은 차별화 단독 상품

파이낸셜뉴스 2024.03.28 15:34 댓글0

<span id='_stock_code_139480' data-stockcode='139480'>이마트</span>는 지난 22일부터 한정판으로 출시된 비비X밤양갱을 판매 중이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지난 22일부터 한정판으로 출시된 비비X밤양갱을 판매 중이다. 이마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마트가 맛과 재미를 동시에 잡은 차별화 단독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22일부터 한정판으로 출시된 비비X밤양갱을 판매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비비X밤양갱은 크라운 밤양갱 10개들이에 가수 비비의 사진을 패키지에 입힌 상품으로, 총 5만개 한정판매된다.

가수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소속사 필굿뮤직과 크라운이 굿즈 제작을 협의했고, 이마트가 가세하면서 이런 기획상품이 나오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비비의 노래 밤양갱은 '양갱류의 제2전성기'를 이끌 정도로 인기다. 이마트에선 음원이 공개된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7일까지 양갱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 늘었다. 개수로는 100만개 가까이 팔렸다. 양갱은 기복 없이 늘 비슷한 수준이 팔리는 상품군으로 이는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이마트가 지난 15일 단독 출시한 '샘표간장 카라멜'도 사흘 만에 2000봉가량 팔리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크라운 땅콩 카라멜에 샘표 간장을 첨가해 특유의 단맛과 짠맛을 적절히 조합한 상품이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최대 강점으로 꼽히는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차별화 단독 상품'을 내놓고 있다. 지난해 5월 유명 아티스트 '그라플렉스',와 캠핑용품 제조업체 '맥스'와 협업해 내놓은 감성 커스텀백은 2주간 준비물량 2000개가 전부 팔렸고,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단독으로 선보인 백종원 대표의 특제 비법라면 '빽라면' 역시 출시 후 1년간 250만봉 넘게 팔리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교촌에프앤비와 협업해 단독으로 판매한 'K1 소스' 6종 역시 출시 한달을 채우기도 전에 1만개 넘게 팔리는 등 인기다.

이마트는 이색 상품을 통해 고객의 '발길'과 '눈길'을 사로잡아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성재 이마트 가공식품 팀장은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고객들이 지금껏 보지 못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고객이 진심으로 감동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해 고객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8 08: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