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맵퍼스, 쎄미시스코 전기차에 아틀란 내비 공급 “충전소 실시간 검색”

파이낸셜뉴스 2021.03.10 09:52 댓글0

맵퍼스가 쎄미시스코 전기차 이브이 제타(EV Z)에 공급한 '아틀란EV’ 내비게이션 화면. 맵퍼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맵퍼스가 쎄미시스코의 새로운 경형 전기차 이브이 제타(EV Z)에 '아틀란EV’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맵퍼스는 2017년 국내 최초로 전기차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용 내비게이션 시장을 선도해왔다. 앞서 2018년 쎄미시스코가 선보인 초소형 전기차 D2에 이어 이번 EV Z에도 아틀란EV 내비게이션을 탑재하면서 전기차 서비스 공급 파트너로서의 역량과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EV Z에 탑재한 ‘아틀란EV’는 아틀란5의 전기차 모드를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한 버전이다. 전기차 운전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충전소 실시간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충전소 아이콘이 내비 화면에 항상 표시돼 주변의 충전소를 빠르게 검색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환경부가 제공하는 충전소 데이터를 활용해 현재 사용가능한 충전기 대수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주행 중에도 충전소의 위치가 지도 위에 표시돼 충전기의 급속 및 완속 여부, 운영기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급속/완속 충전기 보유대수 △타입 정보(AC3상/DC차데모/DC콤보) △충전기 상세 위치(층수, 주차장 구역 등) △충전요금 △운영 여부(운영중/운영시간종료/충전불가) △운영시간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원하는 충전소를 선택해 안내 받을 수 있다.

EV Z는 고속도로를 포함한 자동차 전용도로를 제한 없이 주행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경형 전기차다. 기존 초소형 전기차에서 불가능했던 고속 충전과 220V 가정용 콘센트 충전 기능을 모두 갖췄다. 완충 시 주행가능거리가 233.9km(도심주행모드 기준)로 충전소 등 정확한 내비게이션 정보가 필수적인 차종이다.

맵퍼스 김명준 대표는 “쎄미시스코가 최초의 경형 전기차에 아틀란EV를 다시 선택한 것은 전기차 내비 시장에서 맵퍼스의 서비스 우위를 다시 한번 입증받은 것”이라며 “국내 최초로 전기차 내비게이션을 서비스하며 쌓은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미래 전기차 내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한동훈 관련주가 다시 오르는 이유

    05.02 20:0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킹로드백호

    뜨기전에 매수하라~2024년100%X 10

    05.16 08: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5.02 18: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