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앱코 "증여세 논란, 사업 진행 및 경영과 무관"

파이낸셜뉴스 2023.06.12 08:51 댓글0

<span id='_stock_code_129890' data-stockcode='129890'>앱코</span> CI
앱코 CI


[파이낸셜뉴스] 앱코는 전현직 임원진의 증여세 관련 이슈에 대해 "사업 진행 및 경영과는 무관한 개인적 차원의 이슈"라고 12일 밝혔다.

앱코 관계자는 “대표이사 및 전, 현 임원들로부터 확인한 결과 상장 이전에 증여받은 주식에 대한 세무조사를 현재 진행 중”이라며 “개개인의 세금 이슈를 회사 경영 및 사업 진행 차원의 이슈로 확대 해석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앱코의 사업 진행과는 전혀 무관한 개인적 차원의 일"이라고 강조했다.

앱코는 스마트스쿨 충전보관함 사업부문에서 연초 계획했던 성과를 내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더 큰 매출 성장세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턴어라운드를 목표로 사업구조를 효율적으로 재편하고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나서고 있다.

자체 브랜드 '패드뱅크'는 다수의 특허기술과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교육현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앱코는 패드뱅크의 기획, 제조, 유통, 판매 전반을 담당하며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주식 증여로 인한 세금은 회사가 내는 것이 아니라 개인들이 내는 것"이라며 "대표이사를 주축으로 임직원들이 턴어라운드를 위해 다같이 노력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기업가치 및 사업 진행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9 07: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