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임종윤·임종훈 형제 '새판짜기' 이르면 2일 이사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4.04.01 16:29 댓글0

경영권 확보한 형제, 이사회 열고 '새판짜기'
대주주 가족 간 화합과 협력을 최우선 과제


임종윤 <span id='_stock_code_008930' data-stockcode='008930'>한미사이언스</span> 사내이사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사내이사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임종윤·임종훈 한미사이언스 사내이사가 이르면 2일 이사회를 열고 이들 형제 중심의 한미약품그룹 새 경영체제 구축에 나선다.

1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임종윤 사내이사 등은 지난주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에서 과반 이사진을 확보한 이후 종전까지 그룹을 이끌었던 모친 송영숙 회장 등과 '5년 내 순이익 1조, 시가총액 50조 진입' 등 회사의 비전과 사업에 관해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임종윤 사내이사는 임종훈 사내이사 등 두 형제 중심 경영체제를 조기에 구축해 경영권 분쟁으로 혼란스러웠던 그룹을 수습하고 안정화시켜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 주총을 앞두고 임종윤·종훈 형제가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사장직에서 해임되면서 없어진 회사 내 직책을 이사회를 통해 다시 부여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현재 송 회장이 맡고 있는 대표이사직도 이들이 맡을 것으로 보인다.

주총에 앞서 임종윤·임종훈 두 형제가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이들은 한미를 떠난 임원들을 다시 불러 모으겠다고 말한 만큼 이들을 포함해 회사 경영진 재편에도 나설 전망이다.

이 같은 사항들을 결정할 한미사이언스 이사회는 이르면 2일, 늦어도 이번 주중에는 개최될 전망이다. 임종윤 사내이사는 "한미사이언스는 대주주 가족 간 화합과 협력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는 뜻을 주변에 재차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임종윤·종훈 사내이사 등 한미사이언스 새 이사진 측은 OCI와의 통합 무산 이후 상속세 부담 등으로 한미사이언스 대주주 지분에 대한 매도 압력이 강해질 수 있다는 이른바 '오버행' 문제와 관련해서는 "대주주 지분이 주식시장에 매물로 나올 일은 없다"고 일축한 것으로 전해졌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빅이벤트 앞두고 관망세 보이는 증시

    04.30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01 01: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