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임종윤 "경영 복귀해 1兆 투자 유치"… 한미그룹 "비현실적"

파이낸셜뉴스 2024.03.21 18:18 댓글0

'한미·OCI 통합' 반대하는 두 아들
주총 앞두고 그룹경영 비전 밝혀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은 경영에 복귀한다면 1조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한미를 영업이익 1조원을 내는 기업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21일 임종윤·임종훈 한미약품 사장은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미그룹 경영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최근 한미그룹은 OCI그룹과의 통합을 앞두고 창립자인 고 임성기 회장의 부인인 송영숙 한미그룹 회장·딸인 임주현 한미사이언스 사장과 장·차남인 임종윤·종훈 사장이 대립하고 있다. 모녀가 한미와 OCI와의 통합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두 형제는 이에 반발하고 있다.

임종윤 사장은 모친과 누이인 송 회장과 임 사장에 대해 "상속세가 문제가 돼 경영을 못하게 된다면 경영을 해서는 안된다"며 "구체적으로 밝힐 수 없지만 나와 임종훈 사장은 상속세를 납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는 28일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에서 뜻을 이룰 수 있는 대오가 갖춰지면 1조원 이상 투자를 하겠다는 공약을 하고 싶다"며 "450개 화학의약품을 론칭한 한미약품은 100개 이상의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 노하우가 있고, 장기적으로 한미를 시가총액 200조원을 달성할 수 있는 '한국의 론자'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임 사장은 미래 한미의 만들기 위한 경영 능력이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중국 북경한미약품을 경영했고, 지난 2020년 출시된 기침가래약 '이안핑'의 영업이익률이 25%에 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한미그룹은 "'시총 200조 티어 기업 달성' 포부는 도전적이지만 비현실적이고 실체가 없으며 구체적이지 못하다"며 "보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전략도 함께 내놓고 주주들에게 평가받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두 형제는 오는 28일 열리는 한미사이언스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규 이사 5명 선임 주주제안'을 하며 한미사이언스의 '신규이사 6명 선임안'과 표대결을 펼친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빅이벤트 앞두고 관망세 보이는 증시

    04.30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5.01 02: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