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삼성디스플레이 "ESG 강화한다"…RBA 연합 가입

파이낸셜뉴스 2021.02.21 14:18 댓글0

[파이낸셜뉴스] 삼성디스플레이가 올해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강화의 원년으로 삼기 위해 글로벌 선도기업 연합에 합류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기반한 ESG 가치 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RBA(Responsible Business Alliance·책임감 있는 산업연합)에 가입했다고 21일 밝혔다.

RBA는 글로벌 공급망 내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의 민간 연합체다. 기업 윤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여러 국제규범을 바탕으로 'RBA 행동규범'을 제정해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에서 160여개 기업이 회원사로 활동 중이며 삼성전자, 애플, 인텔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RBA 가입을 계기로 관련 국내법을 준수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Δ노동 Δ환경 Δ안전보건 Δ기업윤리 Δ경영시스템 등 RBA가 제안하는 5개 분야의 글로벌 행동규범을 엄격하게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내 사업장 외에도 해외사업장과 여러 협력사들까지 RBA 기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작업환경 점검과 객관적 실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제3자 현장점검'을 뜻하는 VAP(Validated Assessment Program)를 실시해 전문적인 평가도 받을 예정이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는 RBA 가입을 위해 '지속가능경영 사무국'을 설치하는 등 전 사업부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통한 ESG 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다.

신재호 삼성디스플레이 경영지원실장 부사장은 "제품을 생산하는 모든 과정에서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우선시하며 고객과 사회구성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 인류의 발전과 행복에 기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30 1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