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알파홀딩스, 최대주주 변경...유증 납입 완료

파이낸셜뉴스 2024.12.31 08:52 댓글0

<span id='_stock_code_117670' data-stockcode='117670'>알파홀딩스</span> CI. 알파홀딩스 제공
알파홀딩스 CI. 알파홀딩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알파홀딩스는 12월 31일 유상증자 납입을 통해 최대주주가 엔스넷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알파홀딩스는 지난 17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새로운 경영진을 선임하며 경영권을 안정적으로 확보했고, 새롭게 구성된 경영진은 거래 재개와 경영 실적 개선을 위해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알파홀딩스는 삼성전자 디자인솔루션파트너(DSP)로서 반도체 설계 및 디자인 서비스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거래정지 상태임에도 2024년 3·4분기 누적 별도기준으로 매출 662억원과 영업이익 18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최근 다수의 신규 고객사를 확보하며, 향후 본격적인 실적 증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리모컨용 IR 리시버 칩 설계 및 제조를 담당하는 팹리스 사업부문은 해당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안정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견고한 수익 기반을 자랑한다.

이번 인수를 주도한 윤석원 엔스넷 대표이사는 삼성전자 반도체 엔지니어 출신으로, 코스닥 상장사인 바른전자와 경봉의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반도체와 IT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윤 대표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반도체 사업에 복귀하며 알파홀딩스의 디자인 서비스 및 시스템 반도체 설계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 정상화와 성장을 이끌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특히 윤 대표는 인수 과정에서 비핵심 연결 자회사를 정리하고 주력 사업인 반도체 분야에 집중하도록 사업 구조를 재편하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최대주주 변경이 성공적으로 완료됐으며 거래 재개와 경영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면서 “새로운 경영 체제와 함께 주주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05 17:30 기준